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작물보호제 관련주 성보화학(003080) 관심이 필요

by 주소남 2019. 4. 19.

목차

    성보화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작물보호제 관련주 성보화학(003080)입니다.

    성보화학은 작물보호제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작물보호제는 살충제와 살충살균제, 제초제, 살균제 등으로 세분화되는데, 농민 대상의 도소매 위주이기 때문에 춘, 하절기에 매출이 집중된 계절적 특수성을 가진 기업입니다.

    그렇다고하여 춘, 하절기에 주가 흐름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최근 원가 절감으로 영업이익을 개선하기는 했지만 실적이 불안하고, 이에 따라 투자심리도 크게 위축되면서 최근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주 사업이 작물보호 사업이고, 작물보호제 관련주는 큰 틀에서 농업과 관련되어 대북 농업관련주로 움직일 수는 있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농업 테마주에 비해 테마성 움직임은 크지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보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작물보호제 관련주 성보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우선 먼저 확인해 보면,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13,030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많이 악화되어 있습니다.

    이에 주가도 계속된 우하향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달 말 52주 신저가도 기록하면서 주가 흐름도 좋지 않습니다.

    최근에도 큰 변동 없이,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비교적 투자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상 50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52주 신저가와도 2.62%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만일 진입을 고려한다면 차라리 52주 신저가 이탈 후 거래량이 실린 양봉을 보고 나서 진입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빠르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52주 신저가와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52주 신저가인 49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보화학 주식

    작물보호제 테마주 성보화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추세선을 이탈한 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 연말과 올해 초 다시 한번 강한 음봉이 나오면서 주가가 무너졌습니다.

    현재 중장기 하락추세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며, 딱히 지지라인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어느 위치에서 반등할 수 있을지 예단하는 것은 조금 어려운 자리입니다.



     

    만일 성보화학에 물려서, 추가진입 시점을 보고 있다면, 최저점 이탈 후 지지라인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추가진입해야 조금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언제까지나 하락하지는 않을겁니다. 실적만 제자리를 찾는다면, 최대주주 지분도 높고, 농업 테마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도 있어, 세력주로 움직이기에도 괜찮은 종목인데, 현재로서는 세력이 진입한 흔적은 찾아볼 수 없다는게 조금은 아쉽습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58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쉽게 상승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우선 악화된 투자심리를 먼저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