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든센츄리(9002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중국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3.
반응형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중국관련주 골든센츄리(900280) 입니다. 골든센츄리의 정식 명칭은 케이만금세기차륜집단유한공사이고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2014년 9월 3일 케이만에 설립된 중국 기업입니다.

 

실질 영업회사는 중국 내 양주금세기, 낙양동방홍, 낙양금세기의 3개사이고 각각 트랙터용 휠 및 트랙터용 타이어를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농기계 수요의 증가와 함께 본격적인 매출 신장이 발생한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농업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골든센츄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하던 주가가 지난 2월 14일 강한 갭하락과 함께 추락하였으며 이로 하락 추세 흐름이 강하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지난 유상증자와 무상증자 이후 신주 상장 물량이 풀릴 것으로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하락한 것으로 보이고, 신주는 지난 화요일 발행되었습니다.



 

현재 최저점은 1200 부근이고 주가는 1220 부근으로 2% 안팎의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즉 전저점 이탈시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다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빠르게 정리할 필요가 있어보이는 차트입니다.

 

만일 급락하기 전부터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아쉽지만 손절라인을 이탈하더라도 추가 진입 여력을 마련해 놓고 스윙 관점으로 전환해서 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갭하락 당시 너무나도 많은 거래량이 실리면서 내려왔고, 단기적으로는 복구하기 쉽지 않아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장중 1600 부근까지 갭을 메꾸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는데, 욕심부리지 말고 이 때를 단기 목표가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이 목표가가 단기간에 오기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며 적어도 다음주 후반은 되어야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중국관련주

골든센츄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상장 당시 강한 기대감을 가지고 상장하며 변동성도 강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이후 지난 2017년은 골든센츄리 중장기 주주분들에게는 굉장히 크게 실망한 한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본인의 평단가가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당시 고점에 진입하여 현재까지도 버티는 분들이 매물대 상으로 있다고 보기 때문에 최근의 급락은 더욱 마음이 아픕니다.



 

더군다나 지난주 급락 당시 지난해부터 반등 흐름을 보이던 차트가 완전히 망가지면서 우하향 추세가 이번주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 조금 안타깝습니다.

 

주봉차트상 아마 지난 추세선이 현재는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고, 단기간 급등한다면 이 부근이 저항이 될 수 있기 때문에 1530 부근을 목표가로 우선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이를 돌파하여 그 위에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굉장히 큰 시세를 기대해 보아도 좋으나,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가격대이고 우선은 하락 추세가 뚜렷하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골든센츄리는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재무제표상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 확인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원양자원이나 GRT와 같은 사례만 보더라도 중국 관련 기업의 재무제표를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 때문에 과연 재무제표를 보고 중장기 관점으로 보아도 좋을지 조금 의문이 듭니다.

 

더군다나 현재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관계가 풀어지려는 듯 보이다가 다시 경색 관계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국관련주들은 대내외 동향도 잘 살펴보면서 대응해야합니다.

 

최근 유무상증자 관련 물량이 풀렸다고해도 과도하게 하락한 것이 아니냐는 관점이 있는데, 우선 아직까지는 큰 반등 신호는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