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시멘트 대장주 성신양회(0049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19.

목차

    성신양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시멘트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하는 성신양회(004980)입니다.

    성신양회는 시멘트 사업과 레미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시멘트 제품은 시멘트 제조공장인 단양공장 및 부강공장과 저장소인 전국 6개 출하기지를 통하여 국내 200여개 거래처로 판매합니다.

     

    일반 레미콘을 제조하기도 하고, 고층화, 대형화 되고 있는 건축 구조물 변화에 따라 저발열 콘크리트나 고강도 콘크리트 등의 고기능, 고품질 특수레미콘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 사업이 시멘트나 레미콘 사업이기 때문에, 대북 수혜주로도 일컬어지며, 지난해 이맘때 쯤 굉장히 강한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신양회 주가

    위의 차트는 시멘트 대장주 성신양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시멘트는 대북주 성격이 강하다보니 지난 2월 28일 북미 협상이 결렬될 때, 장대 음봉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 1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고는 있지만,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장대음봉 이후 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10400 부근에 위치해있고, 매물대 하단은 10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 진입 및 추가진입은 가능하지만, 103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릴 경우,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성신양회 주식

    성신양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이맘때쯤에 비해서는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두 배 정도 상승했습니다.

    현재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로 인해 조정을 받기는 했지만, 향후 대북 수혜주로의 재료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이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전까지는 홀딩 및 신규진입, 추가진입 모두 유효한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500 부근에 위치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 추세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강하게 흔들릴 것으로 보이는데, 이 때를 진입 시점으로 보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6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길게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우선은 추가 하락이 나올 것이라는 전제 하에, 강한 변동성이 생기면서(별다른 악재 없이) 내려올 때를 1차 진입 시점,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500 부근 이탈 후를 2차 진입 시점으로 잡고 분할로 진입한다면, 대북 수혜주로 향후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어있고, 조금씩 감소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북 테마가 여전히 살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에는 차트가 망가지고, 투매물량이 강하게 쏟아질 우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주가가 회복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어, 손절라인은 반드시 지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