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성신양회우(004985) 주가, 우선주 중 거래정지 피한 이유는

by 주소남 2019. 4. 20.

목차

    성신양회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성신양회(시멘트 대장주 성신양회(00498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성신양회우(004985)입니다.

    성신양회우는 성신양회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성신양회의 우선주는 지금 소개해드리는 성신양회우 뿐만 아니라 성신양회2우B, 성신양회3우B 등도 함께 있었습니다.

     

    현재 성신양회2우B와 성신양회3우B는 거래정지중인데, 이는 우선주가 보통주로 전환되기 때문이며, 이후 성신양회2우B와 성신양회3우B는 없어집니다. 성신양회우는 성신양회의 우선주 중 유일하게 전환되지 않고, 우선주로 남아있게 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성신양회는 시멘트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하고, 우선주들은 보통주보다 변동성이 큽니다. 시멘트 관련주는 대북 테마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직은 재료도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신양회우 주가

    위의 차트는 성신양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말부터 2월까지 북미정상회담 이슈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했고, 이후 2월 말 협상이 결렬되자 주가가 크게 내려왔습니다.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1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3월 중순부터 최근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단, 138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한 차례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3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은 11300 부근에 위치해있고,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10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고려한 뒤,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신양회우 주식

    성신양회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5주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흐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주와 저번주의 고점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근 윗꼬리를 다는 모습이 많아졌습니다.

    매물대 저항이 있다고해서 무조건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부근에서 거래량 싸움을 해주면서, 위의 매물을 일부 소화해준다면 돌파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승시 13500 부근부터는 거래량이 붙어주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 이맘때쯤부터 강한 상승이 나온 뒤 10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음봉으로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왔는데, 120주 이동평균선은 계속해서 지지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현재 주가 대비 120주 이동평균선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10월 저점의 꼬리와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9400 부근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역시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는 하지만, 평단가가 10000 부근이거나, 현재가 대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