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핀테크 관련주 성우전자(081580) 주가 꾸준한 우상향

by 주소남 2019. 4. 21.

목차

    성우전자

    주말들 잘 보내고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핀테크 관련주 성우전자(081580)입니다.

    성우전자는 금형 및 프레스 제품 판매 기업으로, 이동통신단말기 부문과 광학기기 부문, 기타부문 등의 3개의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의 내장재인 Shield Can, 외장소물류(Deco, Key), 메탈 케이스를 생산하며, 본사 및 중국과 베트남에 공장 시설을 보유하여 글로벌 생산망을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성우전자는 근러리 무선통신(NFC) 기술과 관련 스마트카드 교통솔루션, 3G Global GSM SIM, 4G LTE NFC 유심, VISA, MASTER의 EMV 금융IC 솔루션 등 스마트카드 토탈 솔루션을 개발했기 때문에, 핀테크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핀테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과 SSD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우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핀테크 관련주 성우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성우전자는 올해부터 꾸준한 우상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1월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추세선을 만들었는데, 1차 추세선은 3600 부근, 2차 추세선은 34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등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2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꾸준한 우상향 추세이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태이며, 중장기 매물 부담도 4200 부근부터 비교적 강해집니다.

    성우전자 주식

    핀테크 관련주 성우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까지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저점 확인 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60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했기 때문에, 다음 저항은 120주 이동평균선을 바라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 역시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1차 추세선은 3550 부근, 2차 추세선은 311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1차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우전자는 핀테크와 SSD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최근에는 삼성 1차 벤더로 스마트카에 쉴드캔 부품을 납품할 가능성이 전망되면서 삼성 스마트카 관련주로도 테마 모멘텀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아쉽게 실적이 감소하기는 했지만,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