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성우테크론(045300), 이제는 2차전지 관련주로?

by 주소남 2019. 4. 22.

목차

    성우테크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 성우테크론(045300)입니다.

    성우테크론은 앞선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가덕도 인근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로 거론되는 주식입니다.

    성우테크론의 주요 사업은 반도체 검사장비의 제조 및 반도체 부품 제조 사업입니다. 리드프레임 후공정가공 및 죄종 검수하는 LOC 사업과 반도체 칩을 PCB에 직접 실장할 수 있는 BGA 관련 제품 군을 최종 검사하는 PCB 사업부문, 2D, 3D 검사를 위한 장비를 생산하는 장비 사업 등을 합니다.

     

    지난해 이맘때쯤에는 2차전지 검사장비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도 한만큼 앞으로 2차전지 관련 테마도 기대가 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우테크론 주가

    위의 차트는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로 불리는 성우테크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올해 초부터 증시 상승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2월 중순까지 우상향했고, 이후 조정을 보였습니다.

    그래도 3월 초 이후로 저점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데, 지난주 목요일 음봉으로 인해 매물대 지지라인이었던 구간을 무너트렸고, 대부분 이동평균선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성우테크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추세선은 1940 부근에 위치해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우테크론 주식

    성우테크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강한 하락을보였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낮추다가, 올해부터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는 모양이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데 반해, 거래량은 터지지 않아 상승이 제한적이었습니다. 다행히 올해 저점과 2017년 저점을 이은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동요할 자리는 아닙니다.

    최근 2주 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고,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 파동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추세선을 이탈했을 경우인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3500 부근에서 추가진입 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우테크론은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5만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성우테크론은 반도체 검사 장비 수주 및 매출액이 증가하고, 생산성 향상 및 원가 절감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이 증가했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은 괜찮다고 보여지며, 재무도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현재로선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실적 관련 부분도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