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0157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015750)입니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B2B 시장의 OEM 부품전문 업체 선발주자입니다.

    성우하이텍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며 매출 다각화를 위하여 해외 현지법인을 통해 VW(폭스바겐), BMW 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에 납품하는 범퍼레일은 거의 독점하다시피 공급하고 있고, 범퍼레일 외에도 사이드멤버와 휀더 어프론, DASH LWR(DASH COMPLETE), FLR, QTR PLR, P/CTR, INR LWR, S/SILL, CTR PLR 등의 자동차 부품도 생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우하이텍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꾸준히 우상향하는 것이 보입니다. 특히 추세선의 기울기도 조금씩 높여가면서 갈 수록 상승 탄력이 붙는 모습입니다.

     

    오늘 아쉽게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4월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가장 아래에 위치한 추세선인 3880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4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강한 추세선은 47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 2차 추세선 부근까지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우하이텍 주식

    자동차부품주 성우하이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저점 확인 이후 계속해서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큰 하락파동 없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상승 탄력이 붙으면서 추세선과 약간의 이격이 생겼습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4330 부근, 2차 추세선은 3970 부근에 위치해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렿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주로 현재 상승추세에 있고,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단기 상승이 강했기 때문에, 되도록 하락 파동에서 진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하락시에는 접근 관점으로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