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차 관련주 성창오토텍(080470) 주가, 시세는 언제쯤

by 주소남 2019. 4. 24.

목차

    성창오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성창오토텍(080470) 입니다.

    성창오토텍은 앞선 수소차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종목으로, 수소차 관련 테마를 정리할 당시 시리즈로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앞선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관련주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창오토텍은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인버터 등과 같은 자동차공조부품 및 전지전장부품입니다.

    자동차 공조부품을 제조할 뿐만 아니라 가정용 공기청정기도 생산하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 테마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관련 테마로도 움직입니다.

    또한 미세먼지와 수소차는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미세먼지 대책으로 수소차가 대안으로 거론되기 때문에, 성창오토텍 주주분들은 미세먼지와 수소차를 연관지어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창오토텍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성창오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월 중순 문재인 대통령이 "요즘 현대차, 특히 수소차 부분은 내가 홍보모델"이라고 밝혔고, 전날 정부는 2040년까지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620만대로 늘리겠다는 소식에 수소차 관련주들이 대부분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성창오토텍 주가도 당시 상한가를 기록했고, 며칠 관련 시세가 이어지다가, 최근까지 계속해서 기간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간조정이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은 좋지 않은데, 지난 3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고점 대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가면서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 급등 이후 꾸준한 우하향추세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섣부르게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 대응해야하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되, 이탈한다면 아래 9000 초반 부근까지 약 10% 가량 주가가 더 흘러내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120일 이동평균선은 지켜주어야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성창오토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일봉차트상 120일 이동평균선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엇비슷한 위치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990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최근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63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이를 최종 손절라인으로 잡되, 이 안에서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9000 부근이 깨질 때 쯤부터 다시 천천히 분할로 진입하는 것이 좋으며, 이 때는 8000 초반 부근에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곳에서는 비중을 줄이고, 재차 강해지는 구간에서는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투자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창오토텍은 전방산업의 침체에 따른 해외법인의 매출 감소와 함께 원재료 비용 상승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추세이고, 중국법인의 외화환산손실 및 유형자산 손상 차손 발생으로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도 계속해서 체크해야하는데, 추가 적자가 나올 경우 부채비율이 높아질 우려가 있어, 올해 실적턴어라운드를 하는지도 계속해서 체크해야 합니다.

    실적만 괜찮다면 미세먼지와 수소차 등 굉장히 강한 상승 모멘텀을 가진 주식이기 때문에, 위험 구간에서만 잘 대응한다면 중장기 대응으로 가져가도 괜찮을 종목입니다. 단, 실적에 큰 문제가 없다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