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공기청정기 관련주식 성호전자(043260) 주가 저항은

by 주소남 2019. 4. 24.

목차

    성호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공기청정기 관련주식 성호전자(043260) 입니다.

    성호전자는 앞선 공기청정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필터주) 포스팅에서 잠시 다루었던 주식으로, 크게는 미세먼지 관련주에 속하는 주식입니다.

    성호전자는 전원공급장치(PSU)와 전기, 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구성의 핵심 부품인 필름 캐패시터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셋톱박스용 SMPS 수요의 증가 및 신규거래처 확보를 통하여 STB용 파워 국내 1위 업체로 성장하였으며, 국내 공기청정기 1위 기업인 위닉스에 전원보급장치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공기청정기 관련주식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성호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공기청정기 관련주식 성호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기적으로 미세먼지 관련 테마를 타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지자 다시 성호전자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크지 않기 때문에, 장중 급등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보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충분한 거래량을 싣지 못한다면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한다면 급등시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을 경우, 분할 매도하여 수익을 챙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2월 중순의 저점과 올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9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 시 추세선 부근이나 1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43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호전자 주식

    성호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번주를 포함하여 5주연속 양봉이 나오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어느 정도 있는 상황입니다.

    상승추세가 좋기는 하지만 최근 주봉차트상 120주선과 60주 이동평균선이 계속해서 저항으로 작용했습니다.

    이번주 이를 현재까지는 돌파하기는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만 비교적 저항을 벗어날 수 있으며, 만일 주 후반으로 갈수록 주가가 밀려 이동평균선에서 재차 저항이 걸린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동안 윗꼬리들이 계속해서 남았다는 것은 상승시 중장기 매물 부담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지 않았기 때문으로, 하락 파동으로 가능성도 충분히 열어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2차 추세선이 위치한 8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조금 긴 관점으로 대응해도 좋습니다.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호전자는 지난해 중국 현지법인 기술연구소 설립 및 독자기술개발로 인한 경상연구개발비 증가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손실이 증가하면서 실적 감소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관련 테마라는 좋은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실적이나 재무가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