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009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9.

목차

    신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009270) 입니다.

    신원은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 사업 등을 하는 의류 업체로 수출부문은 바이어로부터 KNIT, SWEATER, HANDBAG 제품에 대한 오더를 수주 받아 과테말라 등 7개 계열사에서 생산해 수출하고 있습니다.

    수출부문 패션에서 64%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고, 패션부문에서 36% 정도 매출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원은 대북 경협주 중에서도 대장주 격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기 때문에, 세부적으로는 개성공단 관련주로 움직이며, 대북 테마를 가장 잘 타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원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 이후 강한 하락을 보였고, 4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하락이 있었습니다.

    이후 북미 대화에 물꼬가 트이자 현재 상승 파동이 진행중이고, 최근 2거래일 동안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상황이고, 추세선까지 여유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모아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입중인 분들은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 후 203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지난 5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지지해준다면 위로 매물 부담은 덜한 상황이라, 2000 중반 넘어서까지 반등 여력은 충분한 종목입니다.

    신원 주식

    신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상승하다가 25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이번주 조정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나온다면 충분히 아랫꼬리를 달고 반등할 여지도 있습니다.

    신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은 지난 2017년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1760 부근과 매물대 최하단인 163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라인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할 수 있도록 비중을 잘 나누어 대응해야 합니다.

    북미 대화 또는 남북 대화에 어려움은 있겠지만, 큰 틀에서는 대화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대북 경협주 중 대장주는 실적이 크게 망가진 종목이 아니라면 저점 매수해서 보유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신원은 지난해 2개의 적자브랜드를 철수시키는 등의 구조조정으로 매출은 감소했지만 수익성은 개선되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흑자전환하는 등 실적 성장성까지 부각되고 있어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개성공단 관련주라는 강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달 말 개최될 가능성이 있는 남북 정상회담도 눈여겨볼만 하고, 꼭 이번달 말이 아니더라도 남북 정상회담 여지는 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고점에서 잡지만 않는다면 꽤 매력적인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