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개성공단 테마주 신원우(00927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19.

목차

    신원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신원(개성공단 관련주 신원(00927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개성공단 테마주 신원우(009275) 입니다.

    신원우는 신원의 우선주로, 신원은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기 때문에 보통주인 신원은 대표적인 개성공단 테마주로 움직이며, 때때로 대장주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 때, 보통주인 신원보다 더욱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 신원우입니다. 신원우는 지난 5월 17일과 20일쯤, 정부의 개성공단 입주 기업인 방북 승인 소식에 이틀만에 최고 47.40% 가량 급등한 적이 있습니다.

    같은 기간 보통주인 신원은 최고 21.66% 가량 상승했기 때문에 보통주인 신원보다 훨씬 대북 테마를 잘 타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원우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테마주 신원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신원에 비해 한 주당 가격대차이도 나고, 총 주식수가 90,740주 밖에 되지 않다보니, 세력이 컨트롤하기에 좋은 종목입니다.

    지난 5월 중순 이후 개성공단 기업인 방북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가, 이후 주가가 테마 상승 전보다 내려왔고, 서서히 대북 관계가 해소될 조짐이 보이자 서서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가장 강한 매물대 부근에서 매물대 저항을 왠만큼 소화하는 움직임과 함께 전날의 음봉을 뒤덮는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왔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끔 하는 차트가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현재가 위로 65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다면 60일 이동평균선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원우 주식

    신원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천천히 상승하다가 5월 중순쯤 강한 상승과 하락이 있었고, 이후 다시 우상향중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하락보다는 상승으로 기대감이 쏠려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해 중장기적인 시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42500 부근까지 내려 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거나 높다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저항보다 강하고, 전반적인 대북경협주 흐름도 상승쪽으로 돌아서기 때문에, 단기간 좋은 상승 흐름이 더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