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붉은 수돗물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6.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1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붉은 수돗물 관련주로 강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시장 전반적으로 6월 셋째주 마지막 금요일인 오늘은 증시가 밀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중이고, 상대적으로 하락하는 종목 숫자도 상승 종목에 비해 많아 체감상으로도 하락장입니다.

    어제와 다르게 오늘은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눈에 띄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합니다.

    서울 문래동 지역 일부에 붉은 수돗물이 나온 것으로 확인되자 붉은 수돗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부분 강관 관련주입니다. 붉은 수돗물 관련 테마주들은 주말을 통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한 모습이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금리인하 기대와 함께 고용지표 호조까지 겹치면서 S&P500 지수가 장중 사상 최고 기록치를 갈아치우기도 했습니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16,000건으로 전 주보다 6,000건 가량 줄어들면서 4주만에 감소를 보였고, 이는 전문가 예상치보다 줄어들어 시장 기대치보다 기대 이상으로 고용지표 호조를 보였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 때문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8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금리인하가 호재로 다가왔지만 영국에서 대표적인 브렉시트 강경파인 보리스 존슨 전 외무장관이 차기 총리를 겸임하는 보수당 대표 결선에 1위로 진출하면서 '노딜 브렉시트' 위험성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정보가 악재로 작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증시 등은 상승하면서 마감했지만, 그리스와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증시 등은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 홍콩 증시가 소폭 하락하는 가운데, 중국 증시가 홀로 상승하고 있는데, 하락하는 국가들도 하락폭이 크지 않다보니 혼조세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1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양호한 출발을 보였지만 갈수록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해지면서 현재 전일 대비 -0.22% 하락한 2126.57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06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516종목 등 지수 하락 폭에 비해 하락 종목이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크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증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서비스, 운수장비, 의료정밀, 철강금속, 기계, 은행, 보험, 금융,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운수창고 업종을 비롯하여 비금속광물, 유통, 화학, 건설, 종이목재, 의약품, 섬유의복, 전기전자, 제조, 음식료, 통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상승이 꺾이는 모습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7분 기준, 전일 대비 -0.28% 하락한 725.2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8종목, 보합 105종목, 하락 726종목역시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이 +3%대로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 출판매체와 금융, 건설 업종 지수가 상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통신방송, 디지털, 인터넷, 기타제조, 기타서비스, 의료정밀, 오락 업종 지수 등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상한가 세 종목이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기록되고 있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208370)와 아우딘퓨쳐스(227610), 바른테크놀로지(029480)가 현재 이시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언론에 뚜렷한 상한가 이유가 노출되지 않은채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아우딘퓨쳐스는 새로 출시한 '블랙 캐비어'가 최근 두 달간 판매량 450만장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마지막으로 바른테크놀로지는 운영자금 1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고,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71억 5000만원을 조달하기 위하여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공시에 현재 점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붉은 수돗물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는 붉은 수돗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강관업체가 붉은 수돗물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주철관을 비롯하여 문배철강, 금강공업, 세아제강, 휴스틸, 삼강엠앤티, 동양철관 등이 관련 업체로 부각되고 있고, 프럼파스트와 뉴보텍 등 상수도 관련주와 소석회 생산 기업인 백광소재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중으로 붉은 수돗물 관련주를 전반적으로 조사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장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상승을 꺾이게끔하는 강한 하락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큰 우려는 없습니다.

    6월도 벌써 마지막주로 다다르고 있습니다. 5월에 비해서는 상승장이 지속되고 있는 6월이기 때문에 부디 5월 하락장 손실을 많이들 복구하셨으리라 믿으면서 6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