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7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반도체 부품주 강세)

by 주소남 2019. 7.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7월 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상황이 좋지는 않습니다. 코스피시장과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행히 매도세가 강하지는 않습니다.

    일본이 반도체 관련 핵심 소재의 대 한국 수출을 규제하겠다고 나서면서 국내 반도체 부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중 정상이 무역전쟁 휴전과 공식 협상 재개에 합의하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물론 해외 유럽증시 대부분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0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7%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역시 대부분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무역전쟁 휴전 합의와 화웨이 제재가 완화되면서 유럽의 반도체주 역시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견인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좋은 분위기로 시작했던 코스피지수는 결국 하락한 채 마감했고, 오늘도 약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2% 하락한 2125.0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1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405종목 등 지수 대비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는 크게 차이나지 않는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상승 업종 보다는 하락 업종이 눈에 더 많이 띕니다. 운수장비 업종을 비롯하여, 보험, 철강금속, 은행, 유통, 기계, 금융,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의료정밀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 증권, 음식료, 운수창고, 종이목재, 전기전자, 의약품 업종 지수 등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 시장은 다행히 최근 강한 하락세가 어느 정도 안정되는 모양새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43분 기준, 전일 대비 +0.18% 상승한 697.27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63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5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출판매체, 방송서비스, 오락, 금융, 금속, 통신방송, 벤처기업, 디지털, IT 종합 업종 지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유통, 건설, 기타제조, 운송, 신성장기업, 전기전자, 종이목재, 제약, 음식료,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반도체용 식각액 등을 제조, 판매하는 렘테크놀러지(171010)가 일본 반도체 관련 핵심 소재의 대 한국 수출을 규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엠티(086670)는 이동형 에어컨 1호 제품인 파워쿨 양산 1호 제품을 출하하고, 역시 반도체 가스용 UHP 피팅밸브가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플레이위드(023770)는 '로한M' 글로벌 출시 이후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도체 부품주

    오늘 전반적으로 반도체 부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경제산업성은 4일부터 대 한국 수출관리 규정을 개정하여 반도체 등의 제조 과정에 필요한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리지스트, 고순도불화수소(에칭가스) 등 3개의 품목 수출 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하면서 우리나라 반도체 부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상한가를 기록한 렘테크놀러지를 비롯하여 에프엔에스테크, 오션브릿지, 디엔에프, 월덱스, 엘티씨, 매직마이크로, 원익머트리얼즈 등 반도체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오후장으로 갈 수록 조금씩 밀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장마감에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 모두 빨간불이 켜지길 바라면서 7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