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시아나항공 매각 일정과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3.

목차

    아시아나항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매각 진행 중인 아시아나항공(020560) 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하는 항공사로, 앞서 소개해드린 아시아나IDT를 포함하여 아시아나에어포트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여객기 70대와 화물기 13대 등 총 83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올해 A350 4대 추가 도입 및 A321NEO 2대 신규 도입 등 총 6대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4월부터 매각 관련 이슈로 강하게 움직였는데, 앞으로 매각 일정과 주가를 간단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시아나항공 주가

     

    아시아나항공 주가 일봉차트를 보기 전에, 우선 아시아나항공 매각 일정에 대해 살펴보면 지난달 25일 매각 주간사인 크레디트스위스증권(CS)을 통해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을 매각한닫고 공고했고, 9월쯤 예비입찰을 마치고 10월 쯤 매각 본입찰을 진행할 것으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일정은 추후 매각 지연이나 다른 기타 사유로 변동될 수 있는 유동적인 일정입니다.

     

    진행 상황에 따라 단계별 일정이 늦어질 수는 있지만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본계약 체결까지 모두 마무리 할 수 있는 일정이라고 사측은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아시아나항공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 매각 이슈로 인해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저점이 조금씩 낮아지면서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각 관련 이슈가 끝이 아니기 때문에 위험한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버텨볼만한데, 현재 단기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과 맞물려 59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단기간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이 부근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주식

     

    아시아나항공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 매각 관련 이슈로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주가가 5000 중반대까지 빠졌습니다.

     

    이번주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는데, 그나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강한 하락이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었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만일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특별한 이슈가 없는 이상, 장중에 강하게 빠졌다가 꼬리를 달고 올라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습니다.

     

    만일 다른 이슈, 예를 들어 매각 지연 등의 악재가 있다면 2차 추세선 부근까지도 주가가 밀릴 가능성이 있는데, 2차 추세선은 48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39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생각할 수 있겠는데, 현재가와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만일 2차 추세선 부근에서 이탈 조짐이 보인다면 다시 한 번 분석글을 통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매각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 있는 매각주이기 때문에 만일 주봉차트상 2차 추세선 부근까지 빠진다면 천천히 접근해 볼만은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