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 아시아나IDT(2678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3.

목차

    아시아나IDT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 아시아나IDT(267850)입니다.

     

    아시아나IDT는 지난해 11월 코스피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상장 당시에도 조명해드린 바가 있습니다.(11월 유일한 코스피 신규상장 주식 아시아나IDT 공모가 넘을까)

     

    아시아나항공이 지분 100%를 보유한 아시아나항공의 자회사로, 최근 아시아나 매각과 함께 시장의 관심을 받은 기업입니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로 거론되며 시세가 나오기도 했죠.

     

    고객 업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인 애플리케이션 아웃소싱과 함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및 네트워크 장비 등 복잡한 IT 자원들의 운영 및 유지보수의 인프라 서비스와 함께 IT 컨설팅, 설계 및 개발도 진행하는 IT 항공 업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시아나IDT 주가

     

    위의 차트는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 아시아나IDT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별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올해 초부터 증시 상승과 함께 아시아나IDT 주가도 공모가 이상 상승을 보였다가, 3월 초 이후 한 달 정도 주가 하락을 보였습니다.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로 분류되며 시세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4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20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최근 20000 초반 부근에서 횡보하던 주가가 추세선 부근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중순에는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반등이 나와주었는데, 요즘 시장 상황이 상황인지라 과연 기술적반등이 나와줄지 의문입니다.

     

    현재는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로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10 ~ 11월부터 아시아나항공 본입찰에 들어가기 때문에 아직 재료는 살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차트상으로는 우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이고,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 비중을 줄이는 방향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시아나IDT 주식

     

    아시아나IDT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2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는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도 분명 존재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던가, 이탈 후 추가진입여력까지 본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16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을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위로 매물대 저항은 23200 부근까지 강하게 잡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주봉차트상 윗꼬리처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추세선과 갭도 있으며, 시장상황이 녹록지만은 않아 하락파동도 분명 생각해야 할 때이지만 아시아나항공 매각 수혜주로 재료는 죽지 않았기 때문에 향후 강한 움직임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