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신한금융투자, 개인간 대차, 대여 서비스 출시(Feat. 디렉셔널)

by 주소남 2019. 8.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개인간 대차와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개인 투자자끼리 주식을 대여나 차입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개인간(P2P) 주식대차지원 서비스를 이번주부터 출시했는데, 이 서비스는 디렉셔널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핀테크 업체인 디렉셔널과 함께 올해 5월부터 개인간 대차, 대여 서비스를 개발해 왔고, 출시에 이른 것입니다.

     

    디렉셔널

     

    주식 대차는 주로 공매도에 활용되는데, 최근 공매도 한시적 금지 및 폐지에 대한 청원이 계속 나오는 만큼 이러한 플랫폼이 개인투자자들에게 활용될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간 대차, 대여 서비스인 디렉셔널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주식을 대여하고 대차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크게 드리지 못하지만, 향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해 본다면 이용 방법 등을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렉셔널 홈페이지

     

    잠시 디렉셔널 홈페이지(https://www.directional.net/)를 살펴보면 개인간 대차,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개인간 대차

     

    계좌개설은 디렉셔널 모바일에서만 가능하고, 신한금융투자에서 별도로 개설한 계좌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서비스가 운영되기 때문에 서비스를 통합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나봅니다.



     

    디렉셔널 주식대차거래 핵심설명서 등도 디렉셔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업계 최초로 개인간 대차나 대여 서비스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흥미가 가는데, 자세한 이용 방법은 제가 먼저 체험해 본 후 후기를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디렉셔널 이벤트

    참고로 현재 디렉셔널을 통해 주식 대여나 혹은 차입, 국내 주식거래를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IWC 명품시계나 에어팟,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상품도 노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