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장품 관련주도 애국주 가세)

by 주소남 2019. 8.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8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모처럼 증시 반등이 시원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지수가 현재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재차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이 낮아져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장 매수 주체는 개인들로, 현재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특히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한 가운데, 이들이 매수세로 돌아선다면 오후장 지수는 더 반등할 여지도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화장품 관련주가 애국주에 가세하면서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일본 화장품을 대체할 '토종' 화장품 목록이 거론되면서 코리아나를 비롯하여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제이준코스메틱 등이 애국주로 가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 무역전쟁과 환율전쟁으로 인한 우려 때문에 한 때 급락했다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0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 갈등에 대한 우려 등으로 하락하는 유럽 증시가 있는 반면 반등에 성공한 유럽 국가들도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와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날 음봉을 보였던 코스피지수는 현재 양봉을 보이면서 좋은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완전히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코스피지수는 지수 자체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종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0분 기준, 전일 대비 +0.81% 상승한 1925.1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3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122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대부분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한국전력의 약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비교적 크게 하락하고 있으며, 통신과 은행, 의료정밀 업종 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중인데, 특히 운수창고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증권, 비금속광물, 건설,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현재 한국화장품제조(003350)가 애국주로 가세하면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오늘 코스닥지수도 크게 반등중입니다. 최근 어마무시하게 하락했던 코스닥지수는 오늘 전일 대비 +2.74% 상승한 580.1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현재까지는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수 주체가 개미투자자들이라는 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외국인투자자나 기관투자자가 매수세로 돌아선다면 오후장 내지는 내일까지 재차 큰 반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165종목, 보합 16종목, 하락 118종목 등 역시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근래 시장 중 가장 좋은 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오늘 코스닥시장은 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가 +6%대로 가장 좋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 전기전자, 통신장비, 오락, 정보기기, IT S/W & SVC, 디지털, 벤처기업, 제약, 소프트웨어, 건설, 인터넷, 금융 업종 지수 등도 +3%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화장품 관련주인 코리아나(027050)가 애국주 반열에 오르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화장품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강한 테마군을 이루며 상승하는 테마는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일본 화장품 불매운동으로 인해 국내 화장품 대체 상품들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에 코리아나를 비롯하여 한국화장품제조, 현성바이탈,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제이준코스메틱, 세화피앤씨, 코스온, 제닉, 에이블씨엔씨, 아우딘퓨쳐스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들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불매운동 대장주로 움직였던 하이트진로홀딩스나 모나미 같은 경우 오늘 급락하면서 조정을 보이고 있고, 화장품 관련주들이 새롭게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로 떠오르는 모습입니다.

     

    최근 장이 어려웠지만 오늘 같은 장에서는 어느 정도 하락폭 만회하셨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8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