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VR관련주식 아이엠(1013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7.

목차

    아이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VR관련주식 아이엠(101390) 입니다.

     

    아이엠은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Optical Solution과 모바일 두 개 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으며, 동관아이엠디지탈전자유한공사, 천진아이엠전자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폴더블폰이나 5G 스마트폰에도 광모듈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엠은 VR 관련주식 뿐만 아니라 폴더블폰 관련주, 5G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엠 주가

     

    위의 차트는 VR관련주식 아이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중순 추세선을 터치한 이후 강한 반등을 보였지만 7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후 강한 하락 뒤 최근 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재차 음봉으로 최근 단기 상승 추세를 무너트리면서 5일 이동평균선과 1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습니다.



    아이엠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106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리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생각한다면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99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106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최근 상승시 추세선까지 상승했다가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종가기준으로 돌파한다면 투자심리가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엠 주식

     

    아이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000 초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며 추세선을 만들었지만 지난 7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현재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위치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해 최근 윗꼬리가 생기고 있는데,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060 부근 아래로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 부근인 9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엠은 지난해 영업이익 적자와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올해도 반기보고서까지 전년동기대비 적자폭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적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고, 당기순손실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펀더멘털이 불안합니다.

     

    VR관련 테마나 5G, 폴더블폰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관련주로도 움직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좋으나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