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바이오3d프린터 관련주 아이엠텍(2263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8.

목차

    아이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3d프린터 관련주 아이엠텍(226350) 입니다.

     

    아이엠텍은 휴대폰용 안테나와 카메라모듈, 반도체 검사용 MLC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최근 바이오3D프린팅 및 조직&세포치료제 등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해 관련 시설에 30억원을 투자하면서 바이오3D프린터 시장에 발을 들였고, 이 때문에 바이오3d프린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엠텍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3d프린터 관련주 아이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틀르 보면 지난 4월 중순 바이오3d프린팅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상승이 좋았습니다.

     

    이후 5월말 조정이 강하게 이어졌고, 이 때 만들어진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7월말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인 뒤로는 투자심리가 무너져 양봉보다는 음봉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8월초 추세선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이 때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재이탈하면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고, 현재는 위로 목표가 보다는 아래 손절라인을 조금 더 신경써야 할 것 같습니다.

     

    상승한다면 이전 추세선이 위치한 116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물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해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9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1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9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엠텍 주식

     

    아이엠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 3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역시 이탈했고, 이탈한 추세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은 1450 부근까지 이어져있고, 지난 3월에 나온 대량 거래가 단숨에 나오지 않는다면, 돌파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일봉,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모두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으로 반등을 노려볼 수는 있으나, 위로 목표가 대응보다는 손절라인을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아이엠텍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800 부근으로,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또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9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엠텍은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현재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등으로 인해 관리종목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섰지만 2분기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여전히 영업적자는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실적리스크는 존재하는 기업이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계속해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