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탄소섬유 생산업체 아진산업(0133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8.

목차

    아진산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탄소섬유 생산업체로 알려진 아진산업(013310) 입니다.

     

     

     

    아진산업은 자동차 부품과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PNL ASSY F/APRON I/O COMPL)을 주로 생산합니다.

     

     

    특히 아진산업은 탄소섬유 중간재인 프리프레그를 개발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최근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 중 탄소섬유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일전에 탄소섬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일본 수출규제)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아진산업은 최근 정부가 2020년도 예산안에 일본 무역보복 대응을 위한 소재, 부품, 장비산업 자립예산을 2조원 이상 반영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탄소섬유 생산업체로 부각되면서 테마성 시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진산업 주가

     

     

    위의 차트는 탄소섬유 생산업체 아진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초 일본의 수출규제 품목 발표 이후 꾸준히 탄소섬유 생산업체로 부각되면서 테마군을 형성했고 때때로 탄소섬유 대장주로 움직인 적도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증시에도 불구하고 한일 수출규제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하고, 상승세 또한 좋습니다.

     

    지난 7월 초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8월초 이탈했고, 이후 2000 후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재차 반등에 성공해 1차 추세선을 재돌파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차 추세선을 재 돌파할 시 단기 매물대 부담도 없어지고, 저항이 사라지는 위치이기 때문에 재차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락시에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최근 변동폭이 크다보니 이 추세선은 현재 2990 부근에 위치해 있고, 하루 하루 지날 때마다 추세선도 조금씩 올라오니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32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추세선 부근까지 서서히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단기적으로는 차트 추세가 꺾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한다면 탄소섬유 생산업체라는 재료는 좋기 때문에 비교적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진산업 주식

     

     

    아진산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 북한 광물자원 개발 관련주로 테마군을 탔다가 하락했고,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만들다가 운좋게 탄소섬유 생산업체로 부각되면서 탄소섬유 테마로 최근 좋은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초 돌파하지 못했던 120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으며, 일본과의 무역전쟁이 생각보다 길어질 수 있다는 전망에 재료도 아직까지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 접근하자면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일봉차트 손절라인과 비슷한 위치인 30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2차 추세선은 25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지겠지만 평단가가 낮고, 중장기 대응하려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평단가가 높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적어도 2800 부근 아래(현재 기준)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어야 만에 하나 하락하더라도 이상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진산업은 지난해 중국공장 매출 및 기타채권에 대한 대손상각비 계상 및 유형 자산 손상차손계상으로 인해 당기순손실이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올해 반기보고서까지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군다나 정부에서 탄소섬유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기 때문에 탄소섬유 생산업체로 부각되는 만큼 만일 조정이 나온다면 지지 받는 것을 확인 후 중장기 관점으로 진입해 볼만 합니다.

     

    탄소섬유 생산업체



     

    한편 아진산업은 2015년 탄소섬유 복합소재를 적용한 경량 브라켓 리어 서스펜션 마운트를 개발했고, 2016년에는 탄소 하이브리드 복합재료를 적용한 차체 충격흡수 빔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재 '성형성이 우수한 일체형 올레핀계 섬유, 탄소섬유 프리프레그 개발 및 고속 압축 성형공정(1분 이내)을 통한 고충격특성(200J/m)의 차량용 펜더(Fender) 부품 개발'을 진행중이라고도 밝혔습니다.

     

    한일관계 악화로 인해 한일 무역전쟁이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고, 정부도 이에 대한 대응책을 계속해서 내 놓고 있는 상황에서 탄소섬유 생산업체인 아진산업의 기술력이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 받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