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윙입푸드 주가 최근 상승 이유는?

by 주소남 2019. 9.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중국 관련주 윙입푸드(900340)가 주식시장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윙입푸드는 지난해 11월말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국내 상장 중국 주식으로, 상장 당시 공모가를 비롯하여 자세하게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윙입푸드 수요예측 실패, 상장 이후 주가는 성공(?))

     

    윙입푸드는 해외 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과 훠얼궈스영업입니다.

     

    이들이 하는 주력 사업은 전통 소시지 및 납육 등의 사업으로,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광동지역 전통소시지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윙입푸드

     

    최근 윙입푸드 주가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데, 윙입푸드 주가의 최근 상승 이유는 바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영향 때문입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영향으로 돼지고깃값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에 중국에서 돼지고기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윙입푸드의 주가가 최근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윙입푸드 주가

     

    위의 차트는 윙입푸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초 상승 이후 저점이 조금씩 낮아지면서 윙입푸드 주가는 계속해서 하락했고, 8월초 저점 이후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더니 최근에는 돼지열병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에 이어 어제는 +17.65% 주가가 상승한 채 마감했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는 등 상승 추세 흐름이 굉장히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장기 하락하던 윙입푸드 주가가 상승세를 탄 것은 지난 8월 중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때 쯤 어느 정도 차트상으로는 예정되어 있었는데, 당시 추세라인이나 1500 부근 저점만 지지해주었다면 어느 정도 상승은 예견된 차트였습니다.

     

    하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 2000 부근 안쪽으로 단기 목표가를 보았을텐데, 최근 돼지 열병 테마로 인해 주가는 이미 2000 중반대까지 상승했습니다.

     

    매물대 저항은 2850 부근까지 남아있는데, 만일 이 저항까지 모두 소화시킨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한 차례 더 나올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너무 급작스럽게 올라왔기 때문에, 서서히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져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섣부르게 진입하거나 비중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는 보유자들의 영역이고, 단기적으로 접근한다면 조정시 분할로 접근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윙입푸드 주식

     

    위의 차트는 윙입푸드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 7월말 중장기 추세선을 음봉으로 이탈한 후 8월 초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강하게 이어졌고, 다행히 그 다음주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생성되면서 어느 정도 반등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부터 굉장히 강한 변동성이 시작되었는데, 현재 22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혀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반면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 위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차익 실현 물량이 어느 정도 나오는지에 따라 주가 방향성이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길게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92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매물대 하단인 2250 부근 이탈시 나오는 급락에서 매수 및 추가매수를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돌파한데 이어, 최근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니 움직임 체크하시면 주식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