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고기 관련주식 강세)

by 주소남 2019. 9.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18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돼지열병 발생으로 인해 돼지고기 관련주식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중입니다.

     

    양시장 모두 기관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까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기준금리 결정을 하루 앞두고 금리 동결 전망이 힘을 얻고 있는 가운데,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도 있어 미국 뉴욕 증시는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6%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시설에 대한 대규모 드론 공격으로 인해 유가 급등에 대한 우려와 미국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관망세를 보이면서 전반적으로 조정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중일 3국 증시는 물론 홍콩 증시까지 상승하고 있고, 호주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요즘 계속된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전 11시 50분 기준, 전일 대비 +0.47% 상승한 2071.97 포인트를 기록 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34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367종목 등 지수 상승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날은 아니지만 지수가 매물대 부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전자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음식료, 의약품, 종이목재, 서비스, 제조, 운수창고, 보험, 의료정밀, 통신, 증권, 은행, 운수장비, 비금속광물, 유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건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가스, 기계, 화학, 섬유의복, 철강금속, 금융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 돼지열병 관련주 체시스(033250)가 이틀 연속 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현재 코스피 시장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서서히 매물대 저항 및 75일 이동평균선 저항과 마주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를 짓누르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1시 56분 기준, 전일 대비 +0.69% 상승한 648.7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8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55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은은한 상승장을 느낄 수 있는 하루입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시장에서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돼지고기 관련주식이 다수 포함된 음식료 업종 지수가 현재 +2.8%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업종 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락과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반도체, 통신장비, 종이목재, IT H/W, 인터넷, 통신서비스, IT종합, 기타제조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역시 돼지열병 관련 테마주들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신라에스지(025870)와 이글벳(044960)이 돼지열병 대장주로 부각되면서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돼지고기 관련주식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시장에서는 돼지열병 관련주, 돼지고기 관련주식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선 상한가 세종목 모두 돼지열병 관련주이고, 이외에도 진바이오텍과 마니커에프앤지, 정다운, 마니커, 하림, 제일바이오 등 돼지열병 관련주로 소개해드린 종목들이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추세가 유지되는 가운데, 서서히 매물 벽에 다다르고 있지만, 상승 추세를 멈출 의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테마가 돼지열병 쪽으로 몰려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돼지열병 테마가 증시 기폭제가 되고 있어, 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긍정적입니다.

     

    부디 오후장에도 이런 상승장 유지되길 바라면서 9월 18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