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주 다시 강세)

by 주소남 2019. 9.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9월 2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이 조금 더 많아 영양가 없는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외국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강한 가운데, 기관투자자들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도 파주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 신고가 추가 접수 되었다는 소식에 어제 조정을 보였던 돼지열병주들이 오늘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미중 실무협상 속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 합의를 위한 차관급 실무 협상에 돌입한 가운데 관망세가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9% 하락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07% 상승했고, S&P500지수도 +(0.00%)0.06포인트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금리 인하로 인해 은행주들이 상승 랠리를 보였고,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 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중입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현재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매물대 저항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12시 18분 기준, 전일 대비 +0.22% 상승한 2084.9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72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40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돼지열병주 강세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외에도 섬유의복과 은행, 운수장비, 제조, 전기전자, 유통, 기계, 화학, 음식료, 통신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철강금속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보험, 서비스, 증권, 전기가스, 의료정밀, 운수창고, 비금속광물, 건설, 금융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현재 7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고 있지만 오늘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9% 상승한 647.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65종목, 보합 119종목, 하락 625종목 등 역시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조금은 영양가 없는 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돼지열병주 강세로 인해 음식료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장비와 유통, 건설,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전기전자 업종 지수 등도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를 포함하여 기타서비스, 종이목재, 통신서비스, 운송부품,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디지털, 정보기기, 출판매체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돼지열병주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경기도 파주에서 돼지열병 추가 의심 사례가 보고되면서 돼지열병주들이 재차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체시스와 백광소재, 진바이오텍, 신라에스지, 이글벳, 정다운 정도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이 중 체시스와 신라에스지는 거의 상한가에 도달한 상황입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테마 재료가 생각보다 커 이번 한 주동안 굉장히 강한 이슈로 자리잡았습니다.


    9월도 실질적으로 다음주가 마지막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바람이 차니 건강 관리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