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 하이웨이 관련주 에스디시스템 2차 상승랠리 시작할까

by 주소남 2019. 9. 20.

목차

    에스디시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 하이웨이 관련주 에스디시스템(121890) 입니다.

     

    에스디시스템은 도로교통관리 및 요금 징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교통체계(ITS) 전문 기업으로, 정밀한 차종분류의 차량통행요금 징수 시스템과 관련 제품인 하이패스 단말기 및 차량용 블랙박스 등을 생산해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생산체계를 확보하고 있고, 적극적인 연구 개발 투자로 고품질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최대주주 변경 관련 이슈가 있었으며, 주 사업이 지능형교통체계나 하이패스 단말기 등이기 때문에 스마트 하이웨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디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 하이웨이 관련주 에스디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8월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9월 초까지 한 달간 조정이 이어졌고, 이후 12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최근까지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상황이고, 상승추세가 이어진다면 이전 추세선이 위치한 595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경우에는 우선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그 아래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37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디시스템 주식

     

    에스디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최대주주 변경 관련 이슈로 1차 상승 랠리가 이어졌고, 이후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다행히 아랫꼬리를 남기고 양봉으로 전환되었고, 지난주와 이번주도 양봉을 보이고 있어, 2차 상승 랠리를 기대하게끔 합니다.



     

    하지만 이미 저점 대비 크게 상승해있고,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2차 상승 랠리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추세선이 이취한 463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74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물대 하단인 3740 부근을 이탈한다면, 3000 초반 내지는 그 이하까지도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