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BLDC 모터 관련주 에스씨디(0421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22.

목차

    에스씨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LDC 모터 관련주 에스씨디(042110) 입니다.


    에스씨디는 냉장고 관련 부품과 에어컨, 공기청정기 관련 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 협력사로 삼성전자와 LG전자, 대유위니아, 캐리어 등이 있는데, 에스씨디가 생산하는 핵심 부품인 BLDC 모터는 공기청정기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에스씨디는 미세먼지 관련주 중 BLDC 모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에스씨디 주가


    위의 차트는 BLDC 모터 관련주 에스씨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 증시 상승 흐름을 따라 서서히 추세선을 따라 단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추세선은 11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108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60일 이동평균선 저항만 벗어난다면 15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비교적 크게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씨디 주식


    에스씨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증시 폭락과 맞물리면서, 주가 하락이 강했고, 이후 8월 초부터 반등이 나오면서 현재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1000 초반을 지지라인으로 하여 반등하고 있고, 주봉차트상 13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추가 반등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습니다.


    단, 아직 확실한 바닥이라고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한 번쯤 더 나와야 진 바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하락 파동이 나올 때 되도록이면 지난 8월말 저점인 1085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하락이 나와야 합니다.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이고자 한다면,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8월 초 저점인 1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스씨디는 세탁기용 팬 모니터와 에어컨용 BLDC 모터를 개발해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지만, 2016년 이래로 계속해서 매해 매출액은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도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상황이기 때문에, 판관비를 줄이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영업이익 감소 추세는 지속될 수 있습니다. 에스씨디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