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스피 대형주 에스원(01275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7.

목차

     

    에스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스피 대형주 에스원(012750) 입니다.

     

    에스원은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로 첨단 보안시스템과 부동산 종합 서비스 역량,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대한민국의 보안 및 건물관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2014년 삼성 에버랜드로부터 건물 관리 사업을 양수하였고, 정보보안소루션 개발및 공급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인 (주)시큐아이의 보유 주식을 전량 삼성에스디에스(주)에 매각하기도 했습니다.

     

    세콤의 자회사이고, 삼성SDI외 5인이 2대주주로 있으며, 국민연금공단도 지분을 보유한 코스피 대형주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원 주가

     

    위의 차트는 코스피 대혀주 에스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말 저점부터 연결한 추세선을 9월초 이탈했고, 이후 위로 매물 부담을 이겨내지 못한채 현재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단기적으로는 950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하면 흔들릴 우려가 있는데, 코스피 대형주다보니 움직임이 크지 않아, 최근 저점인 91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00,000 부근을 넘어서야,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면서 지난 8월초 고점 부근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여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원 주식

     

    에스원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초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졌고, 지난해 9월 저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이 이어져왔습니다.

     

    현재는 기술적반등 구간이지만, 반대로 이 구간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크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추세선은 지난주 저점인 957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번주에는 이보다 조금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 추세선을 이탈 후 아래 매물대 하단인 916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전저점까지도 하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세선이나 매물대 하단 이탈시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여 놓는 것도 좋습니다.

     

    어차피 중장기적으로 대응해야하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최대한 낮게 잡아놓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91600 부근 이탈시 80000 후반대에서 추가진입이 재차 가능하고, 전저점인 842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원은 지난해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하락했는데,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서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90000 부근 아래까지 주가가 하락한다면 매수 기회로 보아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