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기어VR 관련주 에스코넥(0966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9.

목차

    에스코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기어VR 관련주 에스코넥(096630) 입니다.

     

    에스코넥은 스마트폰 내외장재 금속 부품을 생산해 공급하는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거래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스코넥은 삼성전자 기어VR과 갤럭시노트5 등에 관련 부품을 공급하면서 기어VR 관련주, 갤럭시노트 수혜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취업 관련 포털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커리어넷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코넥 주가

     

    위의 차트는 기어VR 관련주 에스코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 9월 25일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주춤했습니다.

     

    어제 일자리 테마가 잠시 들썩였는데, 에스코넥 역시 장중 20% 까지 급등했다가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면서 하락했습니다.



     

    윗꼬리를 남기기는 했지만, 1000 중반대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확인했고, 대량 거래가 터지면서 단기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로, 손절라인은 지난 저점과 8월초 연결한 저점을 기준으로 하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아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한다면 지난 9월 25일 이탈한 1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낸다면, 재차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에스코넥 주식

     

    에스코넥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는 양봉이 기록되고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했고, 중장기 지지라인이 확실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비중이 높거나, 혹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130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에스코넥은 올해 반기 기준, 매출액이 크게 줄고, 매출원가가 비교적 올라간 반면, 판매비와 관리비 등의 부담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 했습니다.

     

    이따금씩 일자리 테마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고, 기어VR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이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실적이 밑바탕 되지 않는다면, 상승시, 물량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에스코넥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