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오롱생명과학 외 8종목)

by 주소남 2019. 10.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1.18%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1.79% 상승했습니다. 특히, 주말간 미중 무역협상 스몰딜 타결 기대감으로 인해 해외증시가 급등하면서, 우리나라 증시에 훈풍이 기대됩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은 앞선 미중 무역협상, 뉴욕 증시 급등 코스피코스닥 영향은?(Feat. 스몰딜)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 주식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 주식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현대바이오아 윈팩이 좋은 모습을 보인 가운데, 영우디에스피부터 에이치엘비까지의 종목들은 이전 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지속적으로 체크 후 차트가 망가졌거나, 이미 시세가 나온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주 새롭게 포함시킨 종목은 코오롱생명과학을 포함해 총 5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소남의 10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코오롱생명과학 외 8종목)

     

    영우디에스피(143540)

    에이치엘비(028300)

    현대바이오(048410)

    윈팩(097800)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생명과학(102940) : 원료의약, 의약중간체, 항균제, 화학소재, 수처리제 등의 생산 및 바이오신약 연구 개발 사업 등을 하는 코오롱그룹 계열사.

    의약사업 외에도 기능소재사업(SC사업, WS사업, CA사업)도 하며, 바이오 사업에서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와 항암제 등의 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

    코오롱티슈진이 상장폐지를 면했기 때문에 관련주로 강하게 움직일 가능성.



     

    바이오톡스텍

     

    바이오톡스텍(086040) : 의약품과 농약, 식품,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고 유효성 평가, 신물질 약효검색,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기술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지배회사는 신물질 개발단계에서의 핵심과정인 비임상 연구 사업을 하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스카스비티티바이오애널리시스는 생체시료 분석을 통한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세종벤처파트너스는 바이오 전문 창업투자 사업을 함.

     

    알서포트

     

    알서포트(131370) :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과 모바일 게임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원격지원시장 점유율 국내 1위, 일본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시장 5위를 유지하는 기업. Cisco WebEx, LogMeIn 등이 주요 경쟁사.



     

    미코

     

    미코(059090) : 반도체 및 LCD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사업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하는 세정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세라믹 히터 제조 업체.

     

    한국토지신탁

     

    한국토지신탁(034830) : 부동산신탁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부동샌 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토지 신탁사업과 비토지신탁사업, 도시정비사업, REITs, 투자사업, 해외 사업 등을 하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