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LPG 자동차 수혜주 에쎈테크(043340) 주가 지폐주 발돋움 할까

by 주소남 2019. 10. 16.

목차

    에쎈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PG 자동차 수혜주 에쎈테크(043340) 입니다.

     

    에쎈테크는 황동단조품과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 황동 소재 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일전에 LPG자동차가 뜨면 상승하는 주식 LPG자동차관련주 에쎈테크(043340) 전망 분석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리 바가 있는 종목으로, LPG 자동차에 대한 법 규제가 완화될 때마다 주가가 급등하는 LPG 자동차 수혜주 모습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쎈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LPG 자동차 수혜주 에쎈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하락 당시 주가가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며 계속해서 하락했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하기는 했지만, 지난 9월 중순 상승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 상승이 조금은 막혀있습니다.

     

    조정 후 최근 다시 반등하고 있기는 하지만,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큰 시세가 나오고 있지 못한 가운데, 뚜렷한 상승 모멘텀 부재가 조금은 아쉬운 상황입니다.

     

    상승 모멘텀이 붙어 거래량이 조금만 늘어준다면 현재는 117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없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의 저항만 이겨낸다면 비교적 시세가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시세가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인 것과 비례해 하락도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종목이다보니 위험 구간 이탈시 투매 물량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에쎈테크의 추세선은 현재 813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인 8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추세선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에쎈테크 주식

     

    에쎈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후 일시적으로 증시 급락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현재는 위로 매물 저항도 약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 모멘텀만 있다면 위든 아래든 강하게 움직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뚜렷한 모멘텀이 없어 변동이 잦아들고 있지만, 변동성이 강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런 종목일수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현재 5주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하락추세이고, 반등한다면 11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85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구간이고,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을 이탈시에는 더욱 더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에쎈테크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부채비율이 낮은 기업이기는 하지만, 내수 시장 부진으로 인해 매해 매출액이 줄어들고 있고, 올해 반기까지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67% 가량 감소하면서 실적 불안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