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MCU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상승추세선 주목

by 주소남 2019. 10. 17.

목차

    에이디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MCU 관련주 에이디칩스(054630) 입니다.

     

    에이디칩스는 IP라이센스 사업과 ASSP 개발 및 공급사업, 반도체 칩을 유통 판매하는 SOC 사업과 냉동, 냉장고 제조, 판매 등을 하는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에이디칩스는 자율주행과 웨어러블 등 사물인터넷의 두뇌 역할을 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초경량 반도체 등을 개발했기 때문에 MCU 관련주나 로봇 관련주, 세부적으로는 스마트팩토리나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디칩스 주가

     

    위의 차트는 MCU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강한 추세선을 만들면서 에이디칩스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특히 지난 8월20일, 삼성전자의 탈일본 1순위 사업이 시스템 반도체가 될 것이라는 전망에 시스템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에이디칩스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8월말 211억원 규모의 대규모 유상증자 소식에 급락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9월초 쌍바닥을 만들고, 추세선 위에서 서서히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상승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락시에는 지난 8월초와 9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2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에이디칩스 주식

     

    에이디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자율주행차나 시스템반도체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시에는 굉장히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상승은 비교적 굵고 짧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이에 반해서는 조금 긴 패턴을 보이고 있는데,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아래에 주가가 위치해 있고, 현재는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상승이 쉽게 나오고 있지는 않습니다.

     

    단,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지는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한 차례 붙어준다면 재차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1430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한다면 1700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할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간 1430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추가 진입 여력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손절라인을 1180 부근까지 낮추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디칩스는 지난해 매출이 줄어들면서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이는 올해 반기까지 이어지고 있지만 적자 폭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최근 유상증자도 단행해 악재가 지나간 만큼, 상승 모멘텀만 제대로 받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니, 조만간 상승추세선을 따라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