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순위 알아보기(with 애플)

by 주소남 2019. 10.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애플 브랜드 가치 순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대표 글로벌 기업 중 하나로, 주로 스마트폰과 반도체 관련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삼성전자

     

    아래는 삼성전자 매출 비중인데 지난해 기준, 스마트폰 매출 비중이 총 매출액의 38.2%에 달하고, 반도체 관련 매출 비중이 29.4%에 달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매출

     

    삼성전자는 지난 17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11억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72조 1591억원 가량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지난해인 599억달러보다 2% 가량 상승해 처음으로 600달러를 돌파했음은 물론, 역대 브랜드 가치 최고인 지난해 6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2016년 518억달러로 당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500억 달러를 돌파했다는 것이 어젯일 같은데, 벌써 6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는 2012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9위로 처음 10위권 안에 랭크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와 순위가 상승하고 있는데, 10년전 2009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250% 가량 상승했습니다.

     

    애플

     

    그렇다면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기업은 어디일까요? 눈치 빠른 분들은 제목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1위는 애플입니다.



    애플 브랜드가치는 2342억달러로, 우리나라 돈 약 276조 5902억원에 다다릅니다.정말 어마어마한 가치로, 우리나라 한 해 예산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구글

     

    브랜드가치 2위는 구글로, 1677억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97조 537억원이고, 3위는 아마존 1253억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약 147조 9739억원 가량입니다.

     

    이어 순위만 나열해보면, 4위 마이크로소프트(1088억달러), 5위 코카콜라(634억달러), 7위 토요타(562억달러), 8위 메르세데스-벤츠(508억달러), 9위 맥도널드(454억달러), 10위 디즈니(444억달러) 순입니다.

     

    삼성전자 더세로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데,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와 라이프스타일 TV '더세로(The Sero)', '비스포크' 냉장고 등이 제품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5G, AI, IoT, 전장 등 미래 선도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있고, 메모리 반도체 업계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는 정메서 기술 리더십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폴드

     

    삼성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후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내년까지 미국과 유럽, 중국에서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가 내년에는 더욱 상승할 수 있을지, 600억 달러를 넘어 700억 달러 시대에 우리가 살아갈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