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삼성전자 협력사 아나패스(123860) 주가 5G 수혜주로도 부각

by 주소남 2019. 7. 23.

목차

    아나패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 협력사 아나패스(123860) 입니다.

     

    아나패스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 기업으로 LCD 타이밍콘트롤러를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의 High-end급 디스플레이 제품부터 Mid & Low end 제품까지 광범위하게 아나패스의 칩이 사용되며, 아나패스 특허의 AiPi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나패스 홈페이지

     

    초고화질 TV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매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감소해 지난해부터 적자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협력사이기 때문에 삼성과 관련된 움직임을 보이지만 최근에는 5G 수혜주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나패스는 미국 반도체 칩 회사인 GCT 지분을 인수했는데, GCT의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 모뎀과 무선칩(RF Chip)과 연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5G 도입에 따른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관련 제품을 개발하면서 5G 수혜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나패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협력사 아나패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 흐름을 보면 지난 3월 말부터 이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일어나는 모습입니다.

     

    특히 현재 추세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 심리가 강합니다.



     

    아래 주봉차트상으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3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301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리되, 추세선 이탈 후 2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나패스 주식

     

    위의 차트는 5G 수혜주 아나패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실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7월 저점 확인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올해 3월 말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게 가져가면서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이 추세선은 29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22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기준으로는 이 추세선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는 애매합니다.

     

    차라리 시일이 지나 이 추세선이 25000 부근 위로 올라온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비중조절선을 잡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식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협력사 뿐만 아니라 5G 수혜주 모멘텀으로 주가가 올라온 만큼 모멘텀은 좋으나,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하락시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만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