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18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새벽부터 메지온 임상3상 결과 발표에 초점이 맞추어졌고, 기대와는 다르게 주가가 급락하면서 바이오주 하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bio

 

메지온의 영향으로 전반적으로 바이오주가 좋지 않은 가운데, 올해 A형 간염 유행 조짐에 A형간염 관련주(a형 간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백신))중 일부와 여전히 흑사병 관련주(중국 흑사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페니실린))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옴에 따라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소폭 상승하고 있는데, 상승 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는 하락장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두고 해외증시 흐름은 미중무역합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미중간 1단계 무역합의를 위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국 행정부 고위 관리들이 협상 타결의 기대를 부추기면서 분위기를 반전시켜 미국 뉴욕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0%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77%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양호한 상승을 보인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경제 참모인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전일 외교협회 행사에 참석해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합의를 위한 막바지 단계에 와있다. 양국의 대화가 매우 건설적으로 이뤄지고있다."고 밝히면서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전반적으로 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이 때문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반면 오늘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가 상승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코스피를 비롯하여 호주 증시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지난주 금요일 장대 양봉으로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6분까지, 음봉을 기록하면서 전일 대비 -0.27% 하락한 2156.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12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516종목 등 지수 하락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하락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비금속광물, 통신, 기계, 서비스 업종 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과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1%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보험과 은행, 전기가스, 증권, 화학, 종이목재, 음식료 업종 지수 등도 상대적으로 하락이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여전히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받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현재 강보합권을 유지중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0분 기준, 전일 대비 +0.04% 상승한 668.7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3종목, 보합 96종목, 하락 64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신규상장한 에스제이그룹이 상승하고, 대북 관련주로 좋은사람들과 웰크론, 지엔코 등이 상승하면서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2.7%대 강세를 보이면서 오늘 가장 좋은 업종 지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컴퓨터서비스와 오락, 비금속, 벤처기업 업종 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메지온의 임상 성공을 시장에서 실패 분위기로 받아들이면서 급락해 메지온이 포함된 기타서비스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무너지고 있고, 이외에도 디지털과 화학, 운송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큐로컴(040350)은 자회사 스마젠이 에이즈 예방 및 치료 목적의 신약백신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임상2상용 고순도 대량 백신생산을 위해 미국 콜로라도 주에 소재한 바이오마크(BioMARC)사와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비롯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GMP 생산에 순항중이라고 밝힘에 따라 큐로컴과 함께 모회사 큐로홀딩스(051780)가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또한 루미마이크로(082800)는 언론에 뚜렷한 정보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바이러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테마는 바이러스 관련주로, A형 간염 유행 조짐으로 인해 A형 간염 관련주를 포함해 흑사병 관련주 등이 치고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어려운 장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주의 등락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지온의 임상3상이 성공쪽으로 굳어지는 분위기였지만, 시장에서는 1차적인 지표가 충족되지 못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투매 물량이 나오고 있어, 전체적인 바이오주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바이오

 

 

앞으로 비보존 임상3상 결과 발표와 한올바이오파마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 미국 임상3상 결과 발표 등이 남아있는 가운데, 바이오주의 등락은 계속될 수 있는 재료가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간 한 차례 비가 온 후 날이 크게 쌀쌀해졌습니다.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얼마 남지 않은 2019년, 알차게 채우시기를 바라면서 11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