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에이치스팩 11호, 12호, 13호, 14호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1. 22.

목차

    0123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종목 차트 분석 중 엔에이치스팩 11호부터 12호, 13호 14호까지 한 번에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각각의 포스팅으로 다루어야 하지만, 위 종목들의 경우 스팩주로, 공연히 포스팅 숫자만 차지할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 몰아서 주봉차트 정도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엔에이치스팩 11호부터 14호까지는 모두 상장 이후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기업을 인수 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로, 인수 기업이 정해지거나, 스팩주 테마가 붙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주가 움직임이 조용한 편입니다.

     

    따라서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간단히 주봉차트만 하나씩 체크해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에이치스팩11호(256840)

    엔에이치스팩11호

     

    엔에이치스팩11호는 지난 6월초 한국비엔씨와 인수합병을 결정한 이후 거래정지되었다가, 합병 승인 이후 거래가 재개되어 한 차례 강한 상승 랠리가 있었습니다.

     

    강한 상승 이후 조정파동을 보이는 중에 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기 때문에, 현재도 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와 이번주,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 음봉이 보이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강한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현재 엔에이치스팩11호는 합병 신주 상장을 앞두고 있고, 곧 합병 등기가 끝나면, 종목명이 한국비엔씨(256840)로 바뀌어 거래되게 됩니다.

     

    합병신주 상장예정일은 12월 3일이지만, 연말을 앞두고 신규 IPO주가 많은 만큼 기대감이 분산되어, 생각보다 주가는 크게 오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엔에이치스팩12호(273060)

    엔에이치스팩12호

     

    엔에이치스팩12호는 전형적인 스팩주로,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 급등 랠리 당시 스팩주 테마를 타지도 못했고, 하루에 1주가 거래되는 날도 있을 만큼 수급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트 분석은 무의미한 가운데, 추세선이 203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사실상 공모가인 2,000원 이하로 주가가 내려가면 원금 손실이 없는 주식이 되기 때문에(상장 3년 후 자진 상폐 이후 돌려 받음) 큰 의미는 없는 추세선입니다.

     

    현재 추세가 하락추세이지만, 공모가 아래로 갈 가능성의 거의 없기 때문에, 위의 매물대 저항만 신경쓰면 되는데, 매물대 저항이 2120 부근까지 강해,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저항을 소화시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에이치스팩13호(310840)

    엔에이치스팩13호

     

    엔에이치스팩13호는 지난해 연말 상장해 1년 정도 거래가 되었습니다. 지난 한화에스비아이스팩 급등 랠리 당시 주가가 움직이기는 했지만, 큰 움직임은 아니었으며, 현재는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에이치스팩13호 역시 현재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딱히 차트상 분석할 것은 없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거나, 스팩주 테마가 분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엔에이치스팩14호(319400)

    엔에이치스팩14호

     

    지난 5월 상장한 엔에이치스팩14호 역시 현재 뚜렷한 차트 움직임은 없습니다. 상장 당시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영향으로 상장일 일시적인 급등 양상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후로는 테마를 크게 타지 않았고, 현재는 수급이 불안해 딱히 체크할 것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