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한화에스비아이스팩 기대감 엔에이치스팩14호(319400)는?

by 주소남 2019. 5. 13.

목차

    지난주 수요일인 5월 8일 코스닥 시장에 또 하나의 스팩주가 신규상장했습니다. 엔에이치스팩14호(319400)가 신규상장했는데, 최근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강세로 인해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이 있어서인지, 상장 첫 날 이례적으로 공모가 대비 +10% 이상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스팩주 신규상장 당시 늘 이야기하지만, 그동안 스팩주는 신규상장 당시 메리트가 크지 않아 공모가인 2,000원에서 큰 변동 없이 흘러갔습니다.

    하지만 지난 5월 3일 신규상장한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상장 후 연일 상한가를 기록해 현재 공모가 대비 주가가 3배 가량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높아져있습니다.

     

    엔에이치스팩14호 투자설명서

    이 때문에 5일 늦게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엔에이치스팩14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 상장 첫날 이례적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한화에스비아이스팩과는 다르게 현재는 고점 대비 약 9% 가량 흘러내려 공모가 주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엔에이치스팩14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다른 기업과의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인수합병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은 신재생에너지와 바이오제약(자원), 의료기기, 글로벌헬스케어, IT융합시스템, 소프트웨어, 서비스, 디스플레이, 모바일, 게임산업, 소재, 화장품 등 산업군의 우량 중소 비상장기업을 타깃으로 대상회사를 발굴한 후 합병을 추진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는데, 비정상적으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엔에이치스팩14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현재는 뚜렷하게 인수합병할 기업이나 업종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 첫 날 한화에스비아이스팩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일시적으로 올랐다가 빠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도 뚜렷한 업종이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폭등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번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상승으로 인해 그동안 조금은 소외되어 있던 스팩주들이 영향을 받아 투자심리가 살아날 경우, 지난 2016년과 2017년 처럼 스팩주 테마가 만들어지면서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기대를 해 볼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월 8일 신규상장한 엔에이치스팩14호도 부디 좋은 상승 흐름 나오길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