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제지 관련주 세하(0279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3.

목차

    세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지 관련주 세하(027970) 입니다.

    세하는 일전에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제과와 제약, 화장품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SC마니라지, IVORY지 등의 범용 백판지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한 때, 실적 악화 등으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되기도 했지만, 현재는 관리종목이 해제되고 지난해에는 다시 흑자로 돌아서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백판지의 공급의 증가는 계단식으로 이루어지는데 수요는 경제성장 및 국민 생활수준에 비례하여 증가하므로 일시적인 공급초과와 수요초과가 순환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난해 백판지류 시장은 홍콩 및 중국 시장 중심에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양호한 선진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하 주가

    위의 차트는 제지 관련주 세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면 아랫꼬리가 많이 보이는데, 오후장 힘이 강하다기보다는 거래량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하의 지난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은 62502주로, 다른 제지주에 비해 조금은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주주 물량이 71.64%에 달하기는 하지만 이를 제외하고서라도 유통물량 주식 수 대비 일평균 거래량은 많지 않은 수준입니다.

     

    지난 2월, 전년도 흑자 소식에 거래량이 실리면서 주가가 강하게 치솟기도 했지만, 이내 주가가 무너지며 윗꼬리를 강하게 남겼고, 이후에는 별다른 큰 움직임을 보이지 못한채 등락중입니다.

    올해 초, 저점과 4월 중순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4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볼 때,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던가 그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45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할 경우에는 158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단기 저항은 강하지 않아, 장중 급등 가능성도 엿보이는 차트입니다.

    세하 주식차트

    세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서서히 추세선 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16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었고, 지지난주까지만해도 흐름이 괜찮았지만, 지난주 음봉으로 주가가 내려오면서 현재의 지지부진한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매물대 저항을 다시 돌파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단, 최근 거래량이 죽어있었던 만큼, 거래량이 조금만 붙어준다면 뚫을 수 있는 매물대 저항이고, 주봉차트상 추세가 망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340 부근입니다.

    매물대 하단인 1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만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에는,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반등할 여지가 있고,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비교적 강한 매물 부담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가능성도 열려있는 주식입니다.

    세하는 다른 제지주와 다르게 비교적 대북 테마를 크게 받지는 않았는데, 앞으로 대북 경협주로 어떤 움직임을 보이는지 체크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