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김무성 테마주 中 대장주 엔케이, 정치테마주 움직임 다시 보일까

by 주소남 2019. 11. 24.

목차

    엔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김무성 관련주 엔케이(085310) 입니다.

     

    엔케이는 고정식 소화장치 사업과 밸러스트 수처리 장치 사업, 해양플랜트 기자재 사업, 고압가스 용기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고정식 소화장치로, 선박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장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해 필요한 장치이기 때문에, 화재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입니다.

     

    엔케이는 대표적인 김무성 테마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기업으로, 총선을 앞두고 서서히 관련 테마 움직임을 보일지 관심이 가는 종목입니다. 김무성 자유한국당의원의 사위인 박제완씨의 아버지가 회장으로 있는 기업으로, 김무성 의원과는 사돈 관계에 있는 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김무성 관련주 엔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엔케이 주가는 10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한 차례 하락파동을 보인뒤 다시 반등하다가 최근 좋지 않은 장에 흘러내렸습니다.

     

    현재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최근 저점인 109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300 부근부터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뚫는지, 뚫지 못하는지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엔케이 주식

     

    엔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지속적인 하락추세를 보였고, 최근 962원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이나 1040 부근 위에서만 반등하더라도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기술적으로 중장기 상승쪽으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인데, 반대로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늘 유의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엔케이는 정치테마주 성격이 강하고, 올해초 김무성 사돈 기업 엔케이 조심해야하는 이유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관련되어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최근 총선이 다가오면서 김무성 의원도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식투쟁중인 황교안 대표를 지지하는가 하면, 박지원과 이재정 의원을 향해 "내년 총선에서 제거돼야"한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주가 하락이 심했고, 정치테마주 모멘텀으로 주가가 반등한다면 비교적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적인 관점으로 체크해야 할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