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엠벤처투자 주가 상폐 면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2. 10.

목차

    엠벤처투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상폐 위기를 맞고 거래정지 중인 엠벤처투자(019590) 입니다.

     

    엠벤처투자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중소기업 창업투잦합 자금의 관리, 창업과 관련되는 상담과 정보제공 및 창업자에 대한 창업의 알선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2014년 한국산업은행 출자제안에 선정되어 6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하여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했지만 지지난해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영업손실 발생' 사유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었고, 지난해에는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해 '의견거절' 임을 공시하면서 현재 거래정지 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벤처투자 주가차트

     

    위의 차트는 엠벤처투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현재 거래정지 중이기 때문에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며, 최근 엠벤처투자에 따르면 재무건전성 지표 개선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역량을 집중해 내년 거래재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가 나온 상황입니다.



    엠벤처투자는 올 3분기 누적 연결재무제표 기준 103억 5500만원의 영업수익을 올렸는데, 전년 동기인 56억 8900만원 대비 81.99% 가량 늘어난 수치이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억 5300만원에서 71억 5300만원으로 232.25% 급증했습니다.

     

    엠벤처투자 홈페이지

    <출처 : 엠벤처투자 홈페이지>

     

    당기순이익 역시 21억 1800만원에서 70억 7800만원으로 세배 가까이 상승하는 등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900개 회사 중 가장 높습니다.

     

    지난해 흑자를 기록했고, 자회사인 GCT의 나스닥 상장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상폐를 면하고 거래재개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조금 더 높아보이는 기업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미 거래정지 전부터 보유한 분들은 감자 등으로 인해 투자 금액의 손실을 일부 떠안고 있을텐데, 다시 거래재개가 되어 감자했던 부분 만큼 주가가 상승하길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