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제지 관련주 영풍제지 매각주로 부각 앞으로 주가는

by 주소남 2019. 12. 27.

목차

    영풍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지 관련주 영풍제지(006740) 입니다.

     

    영풍제지는 일전에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화섬과 면방업계의 섬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용원지와 골판지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제지 업체 입니다.


    최근 제지업체 영풍제지는 매각설에 휘말려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한 매체에 따르면 사모펀드인 큐캐피탈파트너스가 인수했던 영풍제지가 최근 매물로 나온 것으로 보도했습니다. 큐캐피탈파트너스는 4년전 영풍제지를 인수한 적이 있습니다.

     

    영풍제지 매각 공시

     

    하지만 최근 사측에서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이라는 공시로 "최대주주로부터 확인한 결과 현 시점에서 지분 매각은 검토된 바 없으며, 당사는 사업역량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공시는 이렇게 나왔지만 영풍제지가 매각주로 부각될 경우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검토된 바 없다고 할 가능성도 있고, 정말로 매각에 대한 썰이 오보일 가능성 또한 있는데, 최근 매각설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진 것 만큼은 사실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풍제지 주가

     

    위의 차트는 제지 관련주 영풍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북한과의 관계가 어정쩡해져 최근 제지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지 못해 지지부진하던 주가는 매각설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다음날 사측에서 매각에 대한 해명 공시를 내면서 주가가 재차 하락했습니다.



    지난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은 현재 3,0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면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영풍제지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풍제지 홈페이지

    <출처 : 영풍제지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한다면 거래량을 동반해 우선 3,33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을 돌파해낸다면, 3,900 부근까지는 재차 강하게 상승할 여력이 있는 차트입니다.

     

    영풍제지 주식

     

    영풍제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매각설로 인해 엄청난 거래량과 함께 굉장히 강한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고, 이번주는 조정도 비교적 강하게 나왔습니다.

     

    아직 차트 추세를 이야기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이지만, 한가지 확실해 진 것은 앞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지 관련 테마 모멘텀을 받지 못해, 영풍제지에 대한 모멘텀이 크게 부각되지 않아 그동안 주가 흐름이 미비했는데, 제지 관련주와 앞으로 매각에 대한 기대감도 어느 정도 주가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풍제지 홈페이지 사업

    <영풍제지 사업, 출처 : 영풍제지 홈페이지>

     

    사측에서 매각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내 놓기는 했지만, 시장에서 부각된 재료는 언제든 다시 한 번 터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 다면 빠른 시일 내에 매각설이 재조명될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3,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이 가능해야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8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