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배당락)

by 주소남 2019. 12.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증시 폐장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2019년 증시 폐장일과 2020년 증시개장일 및 시간 안내),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배당락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배당락이란 현금, 주식배당을 하는 기업이 배당기준일이 지나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것을 이야기하며, 일반적으로 배당락일에는 주식 가치가 떨어지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그만큼 가치가 없어졌기 때문)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1단계 미중 무역합의에 따른 안도감 속에 나스닥종합지수는 역사상 처음으로 9000선을 돌파하는 등 미국 뉴욕3대지수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8%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1%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부분 휴장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배당락일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강한 양봉을 보이면서 5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27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4% 상승한 2205.4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01종목, 보합 68종목, 하락 438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이 조금은 더 많은 것이 옥의 티 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한올바이오파마, 영진약품, 보령제약 등의 상승으로 인해 의약품 업종 지수가 +2%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전기전자, 의료정밀, 제조, 유통, 운수창고, 섬유의복, 서비스, 음식료, 전기가스, 기계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기업은행의 CEO 인사 영업 혼선 및 DLF 제재심으로 인해 은행장 중징계 가능성 등이 은행, 금융 업종을 압박해 은행 업종 지수가 -5%대 하락을 보이고 있고, 보험과 통신, 금융 업종 지수 등이 -2%대 강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증권, 철강금속, 건설, 종이목재, 운수장비, 화학 업종 지수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장대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에 성공한 코스닥지수는 오늘 현재까지 1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역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내년 증시 초반 상승 랠리를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좋은 신호라고 보여집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04% 상승한 658.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69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390종목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코스닥 종목들 덕에 전반적인 시장 흐름이 좋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에이치엘비, 이원컴포텍, 엠에스오토텍 등의 상승으로 인해 운송부품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성장기업, 반도체, 기타서비스, 벤처기업, 출판매체, IT H/W, 컴퓨터서비스, 통신장비, 중견기업, 화학, IT부품, 제약, 전기전자, 제조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 시장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건설, 금속, 정보기기, 통신서비스, 운송, 종이목재, 비금속 업종 지수 등은 하락 중입니다.

     

    오늘 현재까지 유일한 상한가는 코스닥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차량용블랙박스 관련주로 알려진 THE MIDONG(161570)이 현재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 테마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주인 THE MIDONG이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비롯하여 신스타임즈, 시너지이노베이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SSD나 MLCC, 시스템반도체 등에 속한 종목들도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배당락일로 인해 불안한 초반 움직임을 보였던 지수는 다행히 양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연말 랠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증시가 폐장하게 되면 31일과 1일은 휴장하게 되며, 1월 2일 오전 10시에 2020년 증시가 개장하게 됩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고, 2019년의 마지막 주말 즐겁게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