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관련주 영화테크 주가, 다른 2차전지 관련주는?(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2. 28.

목차

    영화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영화테크(265560) 입니다.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 부품과 자동차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기존 주력 사업인 전장품과 전기차, 이차전지, 전력전자 부품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영화테크 홈페이지

    <출처 : 영화테크 홈페이지>

     

    영화테크는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데, 중국과 본사 인근에 전기차 및 2차전지 부품 생산을 위한 신규 시설 추가를 확보하고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나 전기차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2차전지 관련주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화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영화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 쌍용자동차와 140억원 규모의 엔진룸 정션박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추가적인 시세가 나오면서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하지만 9월말을 기점으로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현재 단기 하락추세로 접어들었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부담이 큰 자리입니다.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이러한 변동성이 아래로 향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영화테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최대한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테크 주식

     

    영화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8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11월말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하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영화테크 2차전지

    <영화테크 2차전지, 출처 : 영화테크 홈페이지>

     

    이번에 하락이 강하게 나온다면 8000 아래까지도 빠질 수 있는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비중이 높다면 앞으로 추가 하락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비중을 어느 정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73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최종 손절라인은 이 부근으로 잡아 대응하면 좋은데,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우선 현재가 부근에서는 비중을 최소화해 반등 모멘텀이 나오길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