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관련주 엔에스 주가, ESS 관련주로도 주목(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1. 19.

목차

    엔에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 잠시 안내해 드렸던 엔에스(217820) 입니다.

     

    엔에스는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 장비는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자동화 설비로 LG화학과 남경법인 등에 주로 납품하며, 최근 해외고객사와의 거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공정자동화장비를 만들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최근에는 ESS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ESS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은 일전에 올려놓은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에스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증시 폭락장 이후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다가 8월말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 9월말에는 중국 업체인 Huizhou EVE United Energy Co., Ltd와 110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 계약 소식에 다시 한 번 2차전지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다만 그 이후로 6,000 중반대 투매 물량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윗꼬리를 다는 날이 많아졌고,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기간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엔에스 홈페이지

    <출처 : 엔에스 홈페이지>

     

    현재는 이동평균선 아랫 부근이자,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560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최근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662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매물 저항을 소화시켜야하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에스 주식

     

    엔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된 하락이 지난해 연말을 기점으로 상승추세로 돌아섰고, 이후 6월까지 반등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6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후 8월까지 주가가 하락했는데, 증시 급락과 함께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왔고, 이후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이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이전의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며 주가 상승이 가로막혔습니다.

     

    엔에스 2차전지 공정자동화 장비사업

    <엔에스 2차전지 공정자동화 장비사업, 출처 : 엔에스 홈페이지>

     

    다행히 최근까지 기간조정 이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완전히 이탈하지 않은 채, 서서히 반등 포지션을 잡아가고 있고, 매물대 저항만 조금 소화시킨다면, 재차 7000 부근까지 1차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이를 뚫어내고 지지한다면 엔에스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다시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에스 레이저 응용제조 자동화 장비사업

    <엔에스 레이저 응용제조 자동화 장비사업, 출처 : 엔에스 홈페이지>

     

    엔에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분들이 체크해야 하는 손절라인은,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잡았던 5560 부근, 중장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95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 손절라인은 현재 엔에스 주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전기차

     

    전기차 및 ESS 시장이 확대되면서 중대형 리튬이온 2차 전지 배터리의 새로운 시장 확대 기대감이 있으며, 이 때문에 ESS 테마주 모멘텀으로도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에스는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실적이 증가하고 있고, 실제로도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늘어났기 때문에, 실적 관련 모멘텀도 부각된다면 현재 주가보다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주식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