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상장 후 주가 어땠을까

by 주소남 2019. 11. 10.

목차

    에코프로비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247540) 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의 2차전지 소재 사업 부문이 물적분할해 신설된 기업으로, 지난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고, 당시 신규상장 주식 에코프로비엠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9개의 국내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을 중심으로 사업 재편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가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이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의 상장 이후 주가 움직임은 어땠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프로비엠 주가

     

    위의 차트는 이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 움직임을 보니, 100일간의 차트 흐름만 보아도 그동안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진 것을 유추할 수 있으며, 특히 지난 8월초 증시 바닥 이후 상승을 얼마 가져가지 못하고, 9월부터 10월초까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하락추세가 멈추고,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붙지 않아, 위의 매물 저항을 쉽게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에코프로비엠 홈페이지

    <출처 : 에코프로비엠 홈페이지>

     

    최근 60일 이동평균선 영향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음봉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다행히 지난 10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이후 단기 매물대 하단이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7,00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주식

     

    에코프로비엠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 상장한 이후 공모가 48,000원을 넘어 최고 74,5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지만, 6월초 이후 하락추세를 타면서 지난 10월까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매물대 저항도 강한 구간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54,000 부근을 터치하고 내려온다면 하락 파동이 한 차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때, 되도록이면 47,000 부근을 이탈하는 하락 파동은 좋지 않으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이나, 최저점인 44,550 부근과도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제품

    <출처 : 에코프로비엠 홈페이지>

     

    최근 10월초 대비 주가가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위의 추세 저항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한다면, 중장기 추세가 상승으로 돌아섰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상승시 위의 추세선 돌파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이차전지 관련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모멘텀 자체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올해 실적 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되어 있고, 47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