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중국 화장품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 미중무역 서명 기대해도될까

by 주소남 2020. 1. 4.

목차

    오가닉티코스메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중국 화장품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900300) 입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해외 상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2012년 설립된 중국 지주회사로 중국 내 실질 영업 자회사인 '해천약업'과 생산 시설이 소재한 '조농실업'이 있습니다.



     

    특히 '해천약업'은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나 바디워시 등의 피부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장품 사업을 하기 때문에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가닉티코스메틱 주가

     

    위의 차트는 중국 화장품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0월 중순 이후 한 차례 이탈했고, 이후 11월 중순 이후 다시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급락이 나왔습니다.

     

    이후 단기 상승 파동을 보이다가 현재는 재차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면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들어섰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홈페이지

    <출처 : 오가닉티코스메틱 홈페이지>

     

    어제의 저점 부근인 13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위의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오가닉티코스메틱을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최근보다 거래량이 늘어나야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16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식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까지 4주연속 음봉으로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고, 역시 133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또한 약한 구간이며, 중장기 추세는 하락추세입니다.

     

    차트상으로는 1330 부근 이탈시 비중축소 내지는 손절, 반등시에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과 역시 16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소화 후 이를 지지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Tea Baby

    <오가닉티코스메틱 Tea Baby, 출처 : 오가닉티코스메틱 홈페이지>

     

    백화점과 대형마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중국 정부의 출산 장려정책 전환 시행기와 신규사업 추진 시기가 부합하면서 유아용 프리미엄 화장품 시리즈 판매까지 더해지면서 괜찮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줄어든 상황입니다.



    최근 중국 왕이 외교 국무위원의 방한으로 인해 중국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는데, 이와 관련된 모멘텀이나 보름 정도 후로 예정된 미중무역 1단계 합의 서명으로 인한 상승 모멘텀은 기대해 볼만합니다.

     

    다만, 이를 기다리기에는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지지라인 이탈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하고, 비중은 적게 가져가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