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업체 오공 주가 담아볼까

by 주소남 2020. 1. 4.

목차

    오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업체 오공(045060) 입니다.

     

    오공은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재화 및 용역으로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와 씰란트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유니맥스 미세먼지 마스크, 오공 제품 아님>

     

    다만 주 사업인 접착제 외에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업체로 부각되어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홍역이나 각종 바이러스 관련주로도 이따금씩 테마 모멘텀을 타는 종목입니다.



    접착제 제조 업체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업체이지만 최근 원가율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3분기 실적 증가로 인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은 2018년에 비해 좋아졌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공 주가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마스크 제조업체 오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1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12월 초 다시 저점을 확인하고 최근까지 단기 상승 파동을 보였습니다.

     

    최근 상승세를 보이면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거의 회복하는 단계이고, 마침 현재로서는 3,5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당장 이를 돌파하면, 기술적으로는 장중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은 있습니다.

     

    오공 주식

    <출처 : 오공 홈페이지>

     

    다만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을 때, 37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는지, 아닌지에 따라 앞으로 주가 방향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1차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공 실리콘 접착제

    <오공 실리콘 접착제, 출처 : 오공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400 부근을 체크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기 좋은 위치입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아래 이동평균선 부근이나 혹은 이탈시 지난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스윙 관점 손절라인을 3190 부근까지 내려 잡아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오공 주식

     

    오공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8월부터 만들어진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1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 12월초 이 추세선을 딛고 쌍바닥을 형성해 지난주까지 4주연속 양봉으로 주가 상승 파동을 만들고 있는 가운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375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오공 친환경 접착제

    <오공 친환경 접착제, 출처 : 오공 홈페이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어준다면, 이를 돌파 후 재차 4000원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최근 심해지는 미세먼지나 여기에 바이러스나 AI 등의 관련 모멘텀이 더해진다면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되도록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지만, 손절라인을 더 낮게 잡아 대응하고자 한다면 추세선 이탈 후 3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30 부근까지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