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사물인터넷 관련주 옴니시스템 추가 상승할까(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 17.
반응형

옴니시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옴니시스템(057540) 입니다.

 

옴니시스템은 디지털 전력량계 및 디지털 계량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신용카드 제조 사업도 하는 기업입니다.

 

옴니시스템 사물인터넷

<옴니시스템 사물인터넷, 출처 : 옴니시스템 홈페이지>

 

스마트 그리드 시장에 관심이 확산되면서 에너지 향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스마트 계량기 사업이 확대되면서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옴니시스템은 사물인터넷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물인터넷 관련주들은 일전에 총정리 해 놓은 포스팅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옴니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사물인터넷 관련주 옴니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며 저점을 높여가다가 지난 11월 25일, 한중일 정상회담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일 때, 옴니시스템은 화장품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옴니시스템은 계열사로 (주)한생화장품과 라미화장품(주) 등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사물인터넷 관련주 뿐만 아니라 화장품 관련주로도 테마를 타는데, 최근 상승은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현재가 위로 2,12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우선 단기 목표가를 보되, 이 위의 매물대 저항 움직임을 체크해서 추가 목표가를 잡던가, 아니면 익절 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9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옴니시스템 주식

 

옴니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1월 화장품 관련주로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상승했다가, 약한 조정을 보이고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부담이 굉장히 강합니다. 이 매물대 부담은 2,150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궁극적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250 부근을 돌파해야 옴니시스템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옴니시스템 스마트 팜

<옴니시스템 스마트 팜, 출처 : 옴니시스템 홈페이지>

 

옴니시스템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1차 추세선이 위치한 1,850 부근과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740 부근입니다.



각자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이 달라질 수 있고,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옴니시스템 전기차 충전기

<옴니시스템 전기차 충전기, 출처 : 옴니시스템 홈페이지>

 

옴니시스템은 스마트 검침계로 인한 사물인터넷 관련 모멘텀을 받을 뿐만 아니라 최근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팜 관련주,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등 상승 테마 모멘텀이 굉장히 좋은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문제만 해결된다면 투자하기 굉장히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2019년 실적이 적자전환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상황이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 조절이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