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설날 연휴 비씨카드 서비스 제한 안내

by 주소남 2020. 1.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BC카드 사용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을겁니다.

     

    저도 우리카드에서 나오는 'NEW V 우리카드'를 사용중인데, BC카드이기 때문에 이번 설날 연휴 서비스 제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비씨카드는 2020년 1월 26일 일요일 오전 1시부터 오전 6시까지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제한된다고 합니다.



     

    BC카드 전산시스템 교체

     

    전산시스템 교체로 인해 BC카드 홈페이지 등의 일부 서비스는 오늘 00시부터 1월 27일 설연휴 마지막날 오후 11시까지 이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현재 BC카드 홈페이지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모집인과 피압류, PG몰 사이트의 경우 어제인 1월 23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1월 27일 월요일 오후 11시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비씨카드 발급사

     

    비씨카드 발급사는 저와 같이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과 SC제일은행, 하나비씨카드, 농협비씨카드, IBK기업은행, KB국민비씨카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씨티비씨카드, 신한비씨카드 등입니다.



     

    위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는 의미에서 정보를 공유합니다.

     

    1. 카드 이용 제한

    비씨카드 이용 제한

     

    1월 26일 일요일 오전 1시부터 오전 6시까지 국내, 해외 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면 국내에서 신용카드와 페이북QR결제,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 신용카드는 이용 제한이 없지만, 간편결제를 이용한 결제나, 선불카드, 체크카드와 같은 경우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설 연휴이기 때문에 해외 여행 나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특히나 지구 반대편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은 시차 때문에 한참 활동하는 낮 시간에 이용 제한이 걸릴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해외 이용의 경우 신용카드(VISA, AMEX, MasterCard, JCB, DFS) 결제는 이용 제한이 없지만 유니온페이와 STAR 신용카드 결제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1월 26일 01시부터 06시까지 이용이 제한되며 체크카드나 선불카드, 아마존이나 페이팔 등의 해외 직구 거래 또한 이 시간 이용이 제한됩니다.

     

    2. 본인 인증 후 제공되는 서비스(인증서비스)

    본인 인증 서비스

     

    같은 시간 영화나 외식, 놀이공원 등의 현장 할인이 제한되고 공항라운지에서 카드번호 인증이 제한됩니다.

     

    BC 간편결제 내 카드 및 계좌등록 서비스가 이용제한 되는데, 이는 24일 00시부터 27일 월요일 오후 11시까지 95시간동안 이용 제한을 받습니다.

     

    3. 포인트 사용

    비씨카드 포인트 사용

     

    당연한 말이지만 포인트 사용도 불가합니다. 포인트 사용과 오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6시까지 이용이 제한되며, 에코머니 적립과 사용은 일요일 오전 01시부터 06시까지 5시간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카드 분실신고

    비씨카드 분실 신고

     

    가장 중요한 카드 분실신고도 제한을 받습니다. BC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24일 금요일부터 27일 월요일 오후 11시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분실신고가 불가능합니다.



     

    단, BC카드 콜센터(1588-4515)와 BC고객사 개별 분실신고는 접수 가능하기 때문에, 각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주요 고객 서비스 이용(홈페이지, 콜센터)

    비씨카드 홈페이지

     

    카드 발급과 조회 변경, 자동납부 신청이나 경남은행 카드론 서비스 등도 1월 24일 00시부터 1월 27일 월요일 오후 11시까지 95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됩니다.

     

    또한 비씨카드 휴대폰 메세지 서비스는 1월 26일 오전 01시부터 06시까지 5시간 정도 이용이 제한됩니다.

     

    6. 기타

    비씨카드 간편결제

     

    기타 바우처카드와 지역화폐카드(이음카드 등)의 가맹점과 핀테크, 간편결제 이용도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ISP, 페이북, SSGPAY, 네이버페이, 쿠팡로켓페이를 제외한 간편결제 서비스도 26일 오전 6시까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