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중외제약우(001065) 간단 차트분석[우선주테마]

by 주소남 2017.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JW중외제약우(001065)입니다. 이 종목을 소개하기 전 앞서 포스팅 했던 본주 JW중외제약과 다른 우선주인 JW중외제약2우B도 함께 연계해서 보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7/12/1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JW중외제약(001060) 간단 차트분석[헬스케어관련주]

    2017/12/1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JW중외제약2우B(001067)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테마]

    위의 차트는 우선주테마 JW중외제약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체적으로 본주나 우선주나 차트 흐름이 비슷하기는 하지만 앞선 우선주 분석과 마찬가지로 JW중외제약우도 일별 거래량이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개인이 대응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 8월 중순부터 한차례 강한 상승이 나왔으며, 이후 지루한 하락파동이 이어지다가 10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서서히 상승추세 흐름을 타더니 11월 9일과 17일 장중 강한 흐름이 나왔고 이후 현재까지 하락파동 흐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양봉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주가는 오히려 5일 전보다 하락했으며, 현재는 거래량이 죽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양봉이나 음봉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JW중외제약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5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약해지고 일봉차트 흐름이 깨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28800 부근부터 단기 매물 저항이 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재차 강한 장중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으나, 계속해서 윗꼬리를 달고 무너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장중 급등 흐름이 나왔을 때 이익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테마 JW중외제약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파동을 그리면서 올해 5월부터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고 2주 연속 윗꼬리가 달린 봉이 나오더니 결국 4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오게 되었고, 이번주도 시작이 좋지는 않았지만 다행히 오늘 종가기준으로 올라와주면서 양봉 흐름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아직 5거래일 중 1 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봉의 색깔은 언제든 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서히 추세선 부근에 주가가 가까워졌고 그동안 두번 정도는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강하게 나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반등에 대한 기대는 가져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은 크지 않아보이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되며, 반대로 하락시에는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 있고 이평선 지지라인까지 견뎌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4주간 하락 이후 현재는 매수 포인트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약 6개월 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추세선은 현재 26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좋겠고, 만일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선까지는 버텨보고 그래도 하락추세가 멈추지 않는다면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50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주봉차트가 깨지고 전저점 부근까지도 하락을 열어 놓아야 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반등시 비중을 재차 늘리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적관련 부분은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기 때문에 앞선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