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종합금융회사 우리종금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까

by 주소남 2020. 2. 4.

목차

    우리종금

     

     

     

    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합금융회사 우리종금(010050) 입니다.

     

    우리종금은 6개 선발 종금회사로 출발하여 IMF 경제위기 이후 수차례의 구조조정을 거친 후 현재 당사만이 유일한 전업 종합금융회사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출처 :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우리종금의 주요 업무는 수신과 단기 및 중장기 여신, 유가증권 운용, 금융투자사아품 판매와 프로젝트 파이낸스, 국제금융 등입니다.



    수신 고객기반 확대를 위하여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금상품 외에도 금융투자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종금 주가

     

    위의 차트는 종합금융회사 우리종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어제와 오늘 양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는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없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겠지만 어제 기록한 555원이 52주 최저가로, 이 말은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는 뜻과 같습니다.

     

    우리종금 CMA

    <우리종금 CMA, 출처 :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 모두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 확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그나마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605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 위로는 매물 부담을 어떻게 소화하는지에 따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종금 주식

     

    우리종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지난해 8월, 2018년부터 이어져오던 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으며,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근 기록한 555원이 52주 신저가이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는 것은 기술적으로 굉장히 위험합니다.

     

    우리종금 정기예금

    <우리종금 정기예금, 출처 :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없기 때문에,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인데, 현재로서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것이 조금 아쉬운 종목입니다.

     

    다행히 우리종금은 종합금융회사 라이센스를 통한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높고, 지난해 실적 향상도 기대되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만 회복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