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천산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중간숙주, 관련주는?

by 주소남 2020. 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대학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멸종 위기종인 천산갑(아르마딜로 닮은꼴)을 중간 숙주로 하여 인간에게 전파되었을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화난 농업대학은 지난 7일 "천산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잠재적 중간 숙주"라며 야생동물에에서 추출한 1000개의 보기를 검사한 결과 천산갑에서 나온 균주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상동성이 99%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천산갑

     

    천산갑은 국제 멸종위기종으로 자양강장에 좋고, 정력에 좋다는 이유 때문에 중국과 베트남 등지에서 한약재와 고급 식재료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천산갑에게서 사람으로 전파되는 경로는 아직 밝혀내지 못했지만 현재로서는 박쥐에서 시작해 중간 숙주인 천산갑을 거쳐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천산갑 관련주

     

    이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는 천산갑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텐데, 아무래도 동물이다보니 동물의약품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조류독감 관련주 일부와 돼지열병 관련주, 구제역 관련주, 살인진드기 관련주, 동물구충제 관련주 중 동물의약품과 관련된 주식들이 월요일 천산갑 관련주로 불리며 상승할 여지가 있습니다.

     

    천산갑 테마주

     

    대표적인 종목이 제일바이오나 진바이오텍, 대한뉴팜, 씨티씨바이오, 체시스, 이글벳, 지엘팜텍, 씨트리, 화일약품, 중앙백신, 대성미생물, 이지바이오 등으로, 관련된 글은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요일, 시장에서 천산갑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생긴다면 움직이는 종목들만 추려 천산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도 많고, 여전히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외부 활동보다는 댁에서 편히 휴식 취하시기를 바랍니다.